2015 개정 5~·6학년군 교과 교육과정 연수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준석)은 지난 12일 영광초등학교에서 초등교원 150여명을 대상으로 2015 개정 5~6학년 군교과 교육과정 연수를 했다.

이날 연수는 2019학년도에 적용되는 초등 5~6학년군 교육과정 운영에 따른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이해와 성취기준 중심의 교육과정 분석과 재구성을 위한 교사들의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교과별 연수 강사들은 7월과 8월에 있었던 교육부 연수와 도교육청 주관 선도교원 사전 워크숍을 통해 교육과정–수업-평가의 일관성을 위해 실습 중심의 강의안을 공동으로 설계하는 등 연수 진행을 위해 사전 준비 모임을 가졌었다.

10개 분과로 나누어 진행된 연수에서는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의 주요 개정 사항과 교과별 내용 체계, 성취기준 등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으며, 성취기준을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편성하는 단원별 차시전개 계획을 세워 보고, 학생 참여 중심 교수․학습 방법과 과정중심 평가를 직접 설계해 보는 등 실습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강조하고 있는 교육과정-수업-평가의 일관성에 대한 고민들을 여러 선생님들과 공유할 수 있었으며, 이번 연수가 나만의 교육과정을 계획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며 연수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