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대 박병춘 회장 비롯 50여명 탄탄하게 단결

106~7일 제9회 노을축제에도 큰 힘 될 것

백수읍청년회 34대 박병춘 회장을 비롯해 황봉선·강일원·주지명 부회장, 이은영 사무국장 등 50여명의 회원은 탄탄한 조직과 단결력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백수읍청년회의 주요활동은 관내 백수초등학교와 백수 서초등학교 졸업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백수읍 어르신 효도 위안잔치, 백수청년회장배 게이트볼대회, 추석맞이 불우이웃돕기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환경정화활동 및 풀베기, 취약지구 방역, 영광백수해안도로 노을축제 지원 등 지역사회 봉사도 빼놓지 않고 있다. 이외에 회원 단합과 결속을 위하여 단합대회와 회원연수를 개최하여 내실에도 힘쓰고 있다.

백수읍청년회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백수읍 행복나눔 어르신 대잔치는 백수읍과 한빛원자력본부에서 후원하여 어르신을 모시는 경로효친사상을 고취시키기 위하여 매년 개최하고 있다. 행사에는 김준성 영광군수를 비롯한 내빈과 관내 기관사회단체장이 함께하여 자리를 빛냈다. 백수읍 어머니들도 음식을 정성껏 준비하여 어르신들에게 대접하며 나눔의 봉사에 함께하고 있다. 백수읍농악대의 신명나는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과 초대가수 공연 등 다채로운 축하무대, 풍성한 경품행사 등을 준비하여 1000여명의 어르신들께 기쁨을 주고 있다.

여름철에는 백수읍 주민과 함께 여름철 모기, 파리 등 해충구제와 각종 전염병을 예방하기 위한 방역활동에도 노력한다. 4월부터 5월까지는 모기 유충을 방제하기 위해 모기유충 서식처인 하수구, 물웅덩이, 하천 등에 모기 유충 구제약을 투입하여 모기 유충 방제에 힘써왔다. 여름철 취약지역 방역활동을 빈틈없이 펼쳐 읍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모자라는 농촌 일손을 채우고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하여 도로변 풀베기 작업에도 열심이다. 도로변과 해안도로 주변에 잡초가 무성하여 백수를 찾는 관광객과 지역주민에게 불편을 끼치는 교통사고 위험 구간에 풀베기와 쓰레기 수거 등 쾌적한 지역 환경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이번 추석을 맞아 읍 일원 풀베기에 구슬땀을 흘리며 봉사에 매진하고 있다. 오는 106()부터 7()까지 백수해안도로 일원에서 개최되는 9회 영광백수해안도로 노을축제준비에도 큰 힘이 되고 있다. 이번 노을축제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로 뽑힌 백수 해안도로의 아름다움을 전국에 널리 알리기 위하여 노을 속 천년의 빛을 주제로 펼쳐진다. 노을축제에 방문하면 청명한 가을 하늘의 칠산바다에 펼쳐진 섬, 그리고 붉게 물든 해당화 노을에 어우러진 아름다운 백수해안도로를 구경할 수 있다. 백수읍의 멋과 맛을 즐기고 아름다운 가을날의 추억을 만들어 갈수 있도록 준비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박병춘 백수청년회 회장은 유난히도 무덥고 가뭄과 국지성 폭우에 피해가 많았던 여름을 보내며 풍성한 계절을 맞아 백수읍청년회 회원들은 보람과 자부심으로 직역사회 봉사에 앞장 서겠다면서 추석을 맞아 앞으로도 넉넉한 인심과 따뜻한 마음으로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여 백수읍 발전에 최선을 다하는 청년회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역대회장

초대회장 김재곤 2대회장 강철원 3·4대회장 강양원 5·6대회장 양재순 7·8대회장 유상무 9대회장 김봉남 10대회장 정병천 11대회장 문진석 12대회장 이상우 13대회장 배무환 14대회장 신창근 15대회장 강소원 16대회장 강대운 17·18대회장 장기소 19대회장 강민구 20대회장 신광근 21대회장 정명수 22대회장 박덕인 23대회장 신후송 24·25대회장 김성호 26·27대회장 이정복 28대회장 문성경 29대회장 김원학 30대회장 전현호 31대회장 백재옥 32대회장 윤명환 33대회장 박성재 34·35대회장 박병춘.

 

 

 

임원명단

직전회장 박성재 청년회장 박병춘 상임부회장 황봉선 내무부회장 강일원 외무부회장 주지명 감사 진수근·황봉석 사무국장 이은영 재무국장 강균원 회원분과위원장 이상현 문화체육분과위원장 강경근 대외협력 분과위원장 김채홍 외무분과위원장 김길수 내무분과위원장 김범호 조직분과위원장 김재윤 홍보분과위원장 김체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