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농읍청년회, 효사랑 경로위안잔치 열어

10경로의 달을 맞이하여 홍농읍(읍장 김명강)에서 주최하고, 청년회가 주관한 2018 효사랑 경로위안잔치가 지난 19일 홍농중학교 실내체육관에서 500여 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준성 영광군수, 강필구 의장, 장기소 부의장, 이장석 도의원을 비롯한 많은 기관사회단체장들이 참여하여 뜻깊은 행사를 축하했다.

경로효친사상을 고취하고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어르신들께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대접하고, 초청가수공연 및 서커스단 공연 등 다채로운 축하무대가 펼쳐져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또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부모님을 지극 정성으로 보살피고 봉양한 분들을 위해 효자효부상을 시상했으며,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기원하며 16명을 선정, 병원진료권을 증정하여 잔치의 즐거움을 더해 주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송근철 상임부회장은 가을을 맞아 어르신들이 한자리에 모여 흥겨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뿌듯하다앞으로 젊은 세대와 어르신들이 함께하는 화합과 소통의 장 마련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효사랑 경로위안잔치 행사는 어르신들께 존경과 감사의 의미로 해마다 개최되고 있는 홍농읍 마을잔치로 지역민에게 훈훈한 감동을 선사해 주고 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