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수서초, ‘과거와 현재, 미래를 생각하는 교육여행’

백수서초등학교(교장 김금옥)는 지난 달 23일부터 25일까지 23일 동안 전교생 22명을 대상으로 서울과 충청 일대에서 2학기 과거와 현재, 미래를 생각하는 교육여행을 다녀왔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한수원 교육장학사업 및 작은학교 11브랜드 사업의 일환으로 학교생활에서 배우고 익힌 내용을 체험을 통해 습득하는데 목적이 있다.

도시문화체험으로 첫째 날에 서울 롯데월드의 아쿠아리움, 전망대, 놀이동산 등을 견학하였다. 학생들이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도시 문화를 오감을 통해 즐겁게 체험할 수 있었다. 둘째 날 역사체험에서는 경복궁, 서대문 독립기념관을 견학하며 우리나라의 자연과 문화 유적 및 근현대 역사를 체험함으로 자랑스러운 문화유산에 대한 긍지를 갖는 기회가 되었다. 키자니아에서 다양한 직업이 있음을 인지하는 직업체험을 하여 자신의 미래에 대해 생각하고 설계해 볼 수 있는 발판이 되었다.

마지막 셋째 날 충남 서천의 생태공원에서는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각 기후대별 동식물들의 생태계를 직접 체험하고 건강한 지구를 지키고 자연의 소중함과 보전을 실천하려는 의지를 심어주었다.

김금옥 교장은 다양한 문화체험과 직업 체험을 통해 자신의 꿈과 끼를 기르며 미래의 진로에 대해 생각하였고 단체생활을 통해 협동심, 봉사정신을 기르며 급우 간에 긍정적인 관계를 발전시키는 인성 성장의 교육이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