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해 형에 이어 나란히 ‘골든벨 형제’ 탄생

해룡중의 2018년 독서골든벨은 정현석(사진) 학생이 울렸다. 해룡중학교가 지난 9‘2018 독서골든벨을 다목적 강당 웅비관에서 진행한 가운데 예선을 통과한 60(각 학년별 20)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이번 골든벨은 어느 해보다도 뜨거웠다.

먼저 각 학년별로 제시된 세 권의 책에서 출제된 열다섯 문항을 푼 후에, 학년별 문제를 통과한 세 개 학년의 학생들이 두 권의 책에서 출제된 공통 문제 세 문항을 함께 풀고, 마지막으로 골든벨 문제에 도전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중간에 탈락자들을 위한 살려 주세요’ OX 퀴즈도 있었는데, 안타깝게 떨어졌다가 다시 기회를 얻은 학생들의 의욕을 북돋아주면서 열기가 더 뜨거워졌다.

마지막 골든벨 문제는 1학년 정현석 학생이 유일하게 도전하였는데, ‘왜 자본주의가 문제일까?’(김세연 저)에서, 16세기에 영국이 자본주의를 시작할 수 있게 해 준 중요한 사건이었던 인클로저 운동에 대한 문제의 정답을 맞히고 골든벨을 울리는 쾌거를 이루었다.

정 군은 어린 1학년임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공통 문제와 골든벨 문제를 모두 풀어내는 저력을 발휘하여 학생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는데, 지난 해 형 정현승에 이어 올해 또 동생이 골든벨을 울려서 화제가 됐다.

한편 이번 독서골든벨은 영광군인재육성기금 지원으로 치러져서 우수한 실력을 발휘한 학생들에게는 상장과 푸짐한 상품도 제공됐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