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폭력예방과 자율방범활동경험 등 워크숍 진행

영광읍자율방범대(대장 전갑인)와 제주시 삼도1동연합청년회(회장 이상훈)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영광힐링컨벤션타운에서 2018 학교 밖 폭력예방 및 방범활동 등의 경험을 토대로 상호교류 워크숍을 진행했다.

영광읍자율방범대는 1997년 창설된 조직으로 영광경찰서와 협력하여 눈이 오나 비가 오나 뚜렷한 보수도 없이 자신의 시간을 쪼개어 늦은 밤까지 청소년 범죄예방활동, 지역행사 질서유지, 환경정화활동 등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제공에 앞장서서 헌신적으로 봉사하고 있으며 이번 교류행사는 매년 상반기에는 제주도, 하반기는 영광군에서 개최하여 올해로 14년째 이어오고 있다.

한편 영광읍자율방범대원 및 제주시 삼도1동 연합청년회원은 워크숍에 앞서 영광읍사무소를 방문하여 영광군·읍정에 대해 청취한 후 한빛원자력본부 홍보전시관과 주요관광지 등을 돌아보고 교류행사를 이어갔으며 본 교류행사에 물심양면으로 협조와 관광지 안내에 적극 협조해 준 영광읍사무소 관계자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전갑인 영광읍자율방범대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영광군을 더욱 더 홍보하고 두 단체 간 지속적인 교류는 물론 영광읍자율방범대가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영광읍 치안 유지에 적극 봉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