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신문은 새로운 시작을 위해멈추지 않는 꿈을 향해 달려가는 작은영웅들과 어두운 곳에서 묵묵하게 살아가는 단체들을 발굴하고 소개한다. 또한 그 꿈을 위해 희망을 가지고 힘차게 달려가는 동네방네 영광사람들의 한주간의 소식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여과 없이 전하고자 한다. /신창선 기자 제보 및 기사문의. 010-3573-9233. tlsckdtjs@nate.com

 

상호금융 선도농협으로 전국에 알렸다

영광농협 상호금융대상평가 우수상 수상

영광농협(조합장 박준화)은 지난 15일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2018년 상호금융대상 트로피를 수여 받았다.

상호금융대상(大像)은 전국 1,122개소 농, 축협을 대상으로 분기평가 ,반기평가를 거쳐 연말평가 점수를 최종 합산하여 시상이 이루어졌다.

농축협의 경영 상태와 수익성, 여신건전성, 고객관리 및 소비자보호, 리스크관리와 사고예방 등 신용사업의 전반을 종합평가해 주어지는 상으로 신용 사업부분 최고 권위 있는 상이다.

영광농협은 지속 성장을 위한 내실 있는 사업추진과 조합원과 지역민이 함께하는 상생금융 실천은 물론 서민금융 강화를 위한 각종 프로모션을 실시하며 역량을 집중했다. 그 결과, 서민금융추진 우수사무소 골드 인증패를 수여하는 등 전국 상호 금융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박준화 조합장은 영광농협의 성장은 조합원, 고객님의 변함없는 성원과 관심 덕분이라며 어려운 금융환경에서도 상호금융대상 우수상 수상을 통해 영광 농협의 위상을 전국에 알리는데 최선을 다해주신 임직원의 노고에 감사하다농업인조합원이 영농활동에 전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상호금융의 안정적인 성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영광농협은 지난 달 30일 군수, 도의원, 대의원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6기 정기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결산결과 발생한 이익잉여금 중 출자배당 3.78% 47백만원, 이용고 배당 156백만원, 사업준비금 486백만원 적립등 2018년도 결산() 안건을 의결했다. 또한 당기순이익 20200만원을 실현하고 경영실태 평가등급도 1등급 조합을 계속 유지하여 안정적 경영기반의 틀을 확고히 다져나가고 있다.

 

청년일자리 창출 통합지원 업무협약 체결

영광군은 지난 18일 제31사단 보병부대 후은대대, ()전남인력개발원과 청년일자리 창출 통합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청년 일자리정책의 통합적인 지원체계 구축을 통해 청년들이 지역에서 일하고 정착할 수 있는 정주여건 마련과 관계기관의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의 필요성을 공유하면서 추진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전역예정자와 예비군대원들의 진로상담, 일자리 정보제공, 경력개발 등이다. 특히, 일반현역병과 상근예비역 등 160여 명 및 연중 입소하는 예비군 대원 700여 명을 대상으로 취업정보 제공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취업과 경력개발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일자리정책 추진 시 적극적으로 협조하는 등 상호협력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김준성 군수는 지역의 미래와 경제 활성화를 위한 청년들의 경쟁력 있는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취업의 기회와 일자리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명선거 기원 조합장선거 홍보캠페인

옥당골 정월대보름 마당밟기현장서

영광군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313일 열리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앞두고 지난 19일 영광우도농악보존회가 주최하는 정월대보름 행사인 옥당골 정월대보름 마당밟기에서 공명선거 홍보캠페인을 전개했다.

선관위는 행사가 벌어지는 운암 마을에서 위원회 캐릭터 참참이와 함께 만장기를 들고 이동 홍보를 하는 한편, 방문객들에게 선거운동 정보 리플릿과 홍보용품을 배부하며 조합장선거에 대한 관심을 독려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 주민과 함께 불법 선거운동 근절 및 공명선거를 기원하는 것으로 특히 정월대보름을 맞이한 지역 전통 행사와 어우러진 홍보 활동으로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영광군선거관리위원회는 이번 전국동시조합장선거에서 후보자들이 금품 제공과 같은 불법 선거운동에서 벗어나 정정당당한 경쟁을 통해 공명선거를 실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유권자들 역시 조합장선거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투표에 참여하여 깨끗한 선거 환경 조성에 힘을 실어주기를 당부했다.

 

좋은 혜택을 받게 되어 행복하다

영광공공도서관, 5개 지역아동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영광공공도서관(관장 장혜란)은 지난 12일 공립 알록달록지역아동센터 등 관내 5개 지역아동센터와 상호 교류 등 맟춤형 프로그램 지원 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영광공공도서관은 2013년 영광대대, 새벽이슬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한 관내 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은 이래 정기적으로 순회문고를 운영하고, 다문화프로그램 및 책 읽기 프로그램 등 다양한 강좌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지역아동센터의 순회문고 지원 및 상호기관의 홍보는 물론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유관기관 간 협업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올해 신규로 참여하게 된 민들레세상지역아동센터 이연옥 센터장은 우리 센터는 백수읍에 위치하여 도서관과의 거리가 멀어, 학생들에게 독서의 소중함을 알려주고, 도서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주고 싶어 협약을 맺게 되었다. 이런 좋은 혜택을 받게 되어 행복하다.” 며 도서관 프로그램 운영에 열정과 관심을 보였다.

 

불갑산상사화축제 주제 및 재능기부 공모

영광군은 오는 918일부터 24일까지 7일간 불갑사 관광지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9회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주제 및 재능기부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주제공모는 상사화에 얽힌 애절한 사랑과 참사랑의 의미를 함축하거나 가족·연인·친구 단위의 방문객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대중성 있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선정한다고 한다. 선정된 주제 공모작에 대해서는 최우수(1) 20만원, 우수(2) 10만원의 영광사랑 상품권이 주어진다.

또한 축제기간 가족·연인·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는 공연이나 다채로운 체험행사 등의 제안을 받아 관광객들에게는 다양한 문화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재능기부 참가자에게는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주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열린 축제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번 주제 및 재능기부 공모는 영광군 문화관광홈페이지(http://tour.yeonggwang.go.kr)에서 다운받은 제안서 양식을 작성하여 등기우편, 이메일, 방문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주제 공모는 329일까지, 재능기부는 430일까지 이루어진다.

 

이사람- 정미라 영광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장

혁신 영광교육 위한 숫돌 될 터소송업무 전문가로 활동

영광교육지원청 정미라 행정지원과장이 "우리 행정직도 소통과 화합을 통한 신뢰형성과 업무에 대한 전문성, 혁신교육과 마을교육공동체에 대한 지속적인 학습이 필요하다저를 숫돌 삼아 혁신 영광교육을 위한 연장의 날을 갈아야 한다고 말했다.

올해 11일자로 행정지원과장으로 임명된 정 과장은 전남대 법대 행정학과 출신의 전공을 살려 소송업무 전문가로 통한다. 6급 본청 전입 시 직위공모를 통해 발탁된 그녀는 소송업무를 맡아 5년간 근무하며 높은 승소율을 기록하는 등 법무 행정력 향상과 예산절감에 기여했다.

또한 변호사를 선임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각종 소송을 수행해 예산을 절감했다. 특히 높은 승소율과 6억여 원에 달하는 세입금을 거둬들이기도 해 주위를 놀라게 했다.

전남교육연수원에 강사로 출강하는 정 과장은 학교관리자들과 행정실장들을 대상으로 교육관계 법규와 소송사례’, ‘교감-행정실장 갈등해결의 실제등을 주제로 강의해 만족도 평가에서 수강자들로부터 5점 만점에 4.95점을 받는 기록도 갖고 있다.

또 행정과 재산관리팀에 근무하면서는 옛 전남도교육청사 매각 건을 마무리했고, 함평골프고 연습장 부지 매입, 조례개정과 중앙부처의 법령개정을 통해 폐교매각을 활성화하기도 했다.

또래에 비해 늦게 공직에 입문했지만 합리적이고 사려 깊은 성품으로 인해 따르는 여성 후배공무원들이 많다. 특히 엄청난 독서력으로 소송에 필요한 답변서와 진술서도 직접 작성해 주위에서 그녀의 능력을 부러워할 정도이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