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화(63)

나를 심고 너를 피운다

이경력

현 영광농협조합장/ 전 농협중앙회 이사/ 현 학교법인 농협학원 감사/ 현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영광군협의회장/ 현 제14대 광주대학교총동창회장/ ()한국고추산업연합회 회장/현 전라남도 농정혁신위원회 위원

출마소신

농협다운 농협으로 발전시키겠습니다

군군신신 부부자자(君君臣臣 父父子子). 군주가 군주답고, 신하는 신하다워야 하고, 아버지가 아버지답고, 자식은 자식다워야 한다는 뜻으로 논어의 안영편에 나오는 말입니다. 정치를 묻는 제나라 임금 경공에게 공자가 던지는 답입니다. 각자가 주어진 역할에 충실하면 가정도, 사회도, 국가도 태평해진다는 의미로 읽혀집니다.

리더는 어떤 조직이나 단체를 이끄는 중심적인 위치에 있는 사람으로 책임감과 역할이 막중합니다. 묵직한 실천으로 모범을 보이고, 원칙을 말하기보다 그 원칙을 스스로 실천하는 리더가 우리농협에 꼭 필요합니다.

실천하는 리더십과 풍부한 연륜을 바탕으로 영광농협이 더욱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혼신에 노력을 기울이고, 농업인 조합원에게 꼭 필요한 농협, 농협다운 농협으로 발전시키겠습니다.

주요공약

농가 소득향상을 위한 로컬푸드 직매장 개설/ 수도권 거점유통센터를 통한 농산물 유통마케팅 강화/ 지역농산물 브랜드화로 부가가치 향상/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영광농협 구현/ 강도 높은 체질 개선을 통한 조직문화 혁신

 

이흥규(59)

함께 하겠습니다! 같이 걷겠습니다! 조합원과 더불어 살아가는 새로운 조합장

이경력

전 대마묘량 지점장/ 전 가공사업소장/ 전 농협책임자회 회장/ 전 영광군농협 직장협의회 회장/ 진주농림전문대학원 원예학과

출마소신

조합원이 행복한 영광농협으로 탈바꿈 되어야 합니다

존경하는 영광농협조합원 여러분, 지난 31년 동안 근무했던 농협을 명예퇴직하고, 조합원에게 꿈을 주는 영광농협을 만들기 위해 조합장 선거에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존경하는 영광농협조합원 여러분, 조합원의 수많은 땀방울과 희생, 헌신은 반드시 보상받아야 합니다. 단순한 보상이 아니라 어떠한 경우에도 피땀이 깃든 농산물이 제값 받고 유통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조합원이 행복한 영광농협으로 탈바꿈 되어야 합니다.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영광농협의 주인은 조합원입니다. 조합원의 목소리가 곧 영광농협이 추구해야할 경영입니다. 조합원의 권리를 보장하고, 조합원의 아픔을 보살피며, 섬김의 자세로 조합원을 모시는 것이 조합장의 가장 기본적인 책무라 생각합니다.

조합원의 희생과 헌신을 잊지 않고, 반드시 보장하는 영광농협을 만들겠습니다.

주요공약

농업재해보험농업인안전보험료 지원/ 조합원이 생산한 농산물 전량수매(산물벼 포함)/ 적극적 경영을 통한 이용고배당 증대 및 복지사업 확대/ 로컬푸드유통 및 인터넷유통 통합시스템 구축/ 투명경영윤리경영 실천으로 조합원과의 소통 화합하는 영광농협 구현/ 지자체 협력 사업으로 농산물 최저가격 기금 마련/ 영광농산물 원산지표시 강화 및 홍보확대로 고품질 농산물 브랜드 이미지 구축/ 대의원 협의회 및 농산물 품목별 회의기구 설립.

 

정길수(65)

농협의 주인은 여러분입니다

이경력

농림부장관 표창/ 국무총리 표창/ 전 영광농협 전무3, 상임이사/ 전 영광군유통회사 감사/ 전 평통자문위원/ 전 전남농축협 상임이사 협의회장/ 현 영광군농업발전협의회 위원

출마소신

모든 능력 쏟아 붓고 미련 없는 조합장 되겠습니다

영광농협은 과거 15년간 임직원의 희생과 노력 그리고 조합원 여러분의 전폭적인 지지 덕분으로 이제 경영안정을 이뤄냈습니다.

세상은 끊임없이 변하고 있고, 시대는 변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리더는 사심이 없어야 합니다. 매사에 모범이 되고 솔선수범하는 사람, 공사를 엄격히 구분하고 자기를 위해서가 아니라 조합과 조합원을 위해 희생하고 봉사하는 사람, 자기의 기득권을 내려놓을 수 있는 사람, 잘못된 제도와 관행을 과감히 개선 시킬수 있는 조합장이 필요한 시점이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영광농협에서 경영안정에 기여한 경험과 능력, 순수조합원 입장에서 농협이 해야 할 역할에 대한 고민 후 내린 결론을 아낌없이 받치겠습니다. 모든능력 다 쏟아붓고 나는 이제 힘들어서 못하겠다 미련없이 내려놓는 조합장이 되겠습니다.

주요공약

조곡() 임기내 100% 산물수매 시설 완료/ 각종농산물 계약재배 정착으로 가격보장/ 인력지원쎈터 직접운영/ 택배사업 실시/ 원로조합원 우대를 위한 특별 조합원 제도신설(농사를 짖지 않아도 조합원과 동일한 조건으로 우대, 조합원 탈퇴를 해도 조합원과 동일한 조건으로 우대)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