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지송학중학교(교장 박주호)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예술꽃 씨앗학교’ 10(통합 / 연극, 서예, 사물놀이분야)에 선정됐다. 전라남도 학교 중에는 유일하며, 앞으로 2년간(4학기) 2억의 지원을 받아 예술로 꿈꾸는 학생, 문화로 꽃피는 학교, 문화를 향유하는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 문화예술교육 활동의 지속화와 확산을 통한 지역문화 활성화에 힘쓸 예정이다. 따사로운 봄볕과 봄바람 타고 넘어오는 꽃 내음이 반가운 요즘. 본교 학생들은 문화예술 향유 시간을 통해 예술이 주는 즐거움을 누리며 아름다운 변화의 시작을 함께했다. 본교 예술꽃 씨앗학교의 친구 같은 예술. 가족 같은 예술의 그 시작을 다음에서 소개한다.

영광예술의 전당- ‘쇼크 더 뮤지엄2’ 관람

321일 오후에는 영광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쇼크 더 뮤지엄2’를 관람했다. 이날의 공연은 일루션매직, 3D레이저쇼, 트론LED퍼포먼스등 마술, 코믹, 댄스의 8가지 스토리가 결합된 문화예술 공연으로 학생들은 우리 지역에서 문화예술 생활을 즐기며 생활 속 예술이 주는 행복함을 만끽했다.

지역민과 함께하는 도자기 교실 1운영

3~6월까지 본교 도자기실에서 지역민(지역 청소년, 일반인)과 재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예술꽃 씨앗학교 도자기 교실을 운영한다. 도예 전문가와 함께 일상생활 용품인 원통(수저통, 연필꽂이 등), ·국그릇, 접시 및 화분 등을 만들며 초벌 그림 그리기부터 유약 바르기, 재벌소성 등 다양한 도자기 공예교실 프로그램이 운영 될 예정으로, 지역민들의 많은 참여를 고대하고 있다.

신명나는 마당극 한마당 관람

43. 본교 체육관에서는 신명나는 마당극 한마당이 펼쳐졌다. 극단 신명을 초청해 술레소리- 윽신 악신 뛰어나보세!’를 관람하는 학생들의 웃음소리와 배우들의 춤 놀이 한 자락의 흥이 송학리 너머 널리 퍼진 오후였다. 전통 춤과 현대 사회의 모습을 담은 소개들이 마당극으로 한데 어우러진 이번 문화예술 초청 공연은 평소 쉽게 접하기 힘든 전통극의 멋스러움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