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지체장애인협회 영광군지회(지회장 황후선)가 한수원()한빛원자력본부 지원으로 실시하는 장애인아카데미 리빙 플라워프로그램 참여자들이 2019년 장애인기능경기대회 화훼장식종목에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출전한다. 영광군지회에 따르면 이번 기능경기대회에는 5종목, 11명의 선수들이 참가한다. 참가자들은 지난해부터 새로이 도입된 필기시험을 대비하며 실기시험 준비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장애인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여성장애인에게 교육적 기회를 제공하여 여성과 장애라는 두 가지 어려움으로 교육시기를 놓친 장애여성들이 사회의 주체이자 당당한 여성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개인 역량을 강화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지난 4월부터 오는 8월까지 매주 목요일 2시간씩 교육을 진행하며 꽃꽂이에 대한 기초 및 꽃의 유래, 특징 등에 대한 교육과 실습이 총 20회 이루어진다.

영광군지회는 여성장애인들이 꽃꽂이를 통해 자신의 삶에 대한 목표의식을 가지게 됐다자신감 회복 및 심리적,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여 여성장애인의 적극적인 사회참여의 계기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한편, 장애인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사회활동 중심의 자기관리를 위한 리빙플라워강의, 여가문화 중심의 토탈공예 강의로 구성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