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모빌리티 산업이 대한민국 대표 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

영광군은 최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영광 이모빌리티 산업 활성화를 위해 e-모빌리티기업인 KST홀딩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준성 영광군수와 KST홀딩스 홍시현 이사회의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된 이날 협약을 통해 이모빌리티 테마파크 조성 및 이동시스템 구축 등 영광군의 이모빌리티 인프라를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문화 컨텐츠 개발과 관련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책 개발 및 공동 마케팅 등 영광 e-모빌리티 산업 발전 전반에 대한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체결한 KST홀딩스는 KST인텔리전스 및 KST모빌리티 등 총 6개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빅데이터 기반의 차세대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 전문 기업으로 전국최대 교통카드 발급 및 정산 업체인 한국스마트카드(T머니)가 대주주로 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KST홀딩스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e-모빌리티 산업이 영광을 넘어 대한민국의 대표 미래 성장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KST홀딩스의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영광군은 중소벤처기업부 e-모빌리티 규제자유특구로 최종 선정됨에 따라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e-모빌리티 중심도시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