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포털 검색커녕 군홈페이지에도 일정無

대외 홍보부실, 외지관광객 유치목적 무색

올해 영광에서 매년 열리던 갯벌축제는 열리는 것일까? 우선 영광군은 이미 개최된 단오제아 굴비·찰보리 축제를 포함해 8개의 축제 및 행사를 연다. 8월에는 갯벌축제, 9월에는 군민의날, 상사화축제, KOP팝 콘서트를 포함한 e-모빌리티엑스포, 10월에는 노을축제를 차례로 개최한다. 그런데 8월 중순을 넘어 이미 타지역은 갯벌축제를 마무리한 현 시점에도 영광 갯벌축제는 정보조차 제대로 찾아볼 곳이 마땅치 않다.

우선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활용한 웹 검색으로 대부분의 정보를 찾는 점을 감안해 네이버, 다음, 구들 등 3대 포털사이트를 이용했지만 영광 갯벌축제 정보를 찾기는 어려웠다. ‘갯벌축제란 검색에 나타난 연관 검색어는 무안 황토갯벌축제, 고창 갯벌축제, 기장 갯마을축제, 신안 섬갯벌축제 등만 검색됐다. 다음과 네이버에 영광 갯벌축제는 등장조차 않았고 구글만 그나마 영광 갯벌축제란 연관 검색어가 등장했다. 이번에는 영광 갯벌축제란 직접단어를 검색해도 가장 기본인 올해 축제 일정조차 검색되질 않았다. 일부 검색된 정보는 지난해 또는 수년전 갯벌축제 사진이나 일정 및 장소 등이 등장해 상당수 페이지를 클릭해도 올해 영광 갯벌축제 정보는 찾을 수 없었다.

특히, 이번에는 영광군청 홈페이지와 관광정보를 따로 담고 있는 문화관광 홈페이지, 염산면 홈페이지까지 접속해 갯벌축제 정보를 찾아봤지만 ‘7월초 염산면 두우리 갯벌에서 개최된다거나 ‘10월중 염산면 봉남리 설도항 일원 주최등 과거 또는 잘못된 정보들만 게재됐다. 검색 기능역시 2012년 또는 2015년 자료가 검색되는 등 포털사이트부터 영광군청 관광홈페이지까지 모두 뒤지는 상당한 노력으로도 축제 프로그램은커녕 일정조차 찾을 수 없는 상태다.

올해 갯벌축제는 장소까지 변경된 것으로 전해지는 상황에서 외지 관광객을 유치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려는 축제 목적을 무색케 하는 대목이다.

한편, 올해 10회 영광 천일염·젓갈·갯벌축제는 갯벌지구 두우리, 젓갈단지 설도항, 천일염 단지 야월리를 뒤로한 채 오는 830일부터 91일까지 3일간 염산면 향화도 일원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