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명예교수 재능기부로

초등 6학년 15명 선착순 모집

영광 묘량면 장암산 자연 환경을 이용한 숲속과학교실 프로그램이 열린다.

힐링장암산()에 따르면 전남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에서 다년간 영재교육을 담당한 교수들과 전남대학교 명예교수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는 하반기 숲속과학교실이 지역 내 초등학교 6학년생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묘량면 삼효리 소재 묘량산 초포재 부근에서 진행되는 과학교실은 단순히 과학적인 것이 아닌 문화적 가치나 예술적 의미를 발견하고 표현하거나 수학이나 과학적 탐구를 통해 규칙을 알아보고 숲의 의미를 알아보는 탐구 주제로 구성됐다. 또한, 프로그램은 과학 중심의 자연과학 분야에 중점을 두되 인문과학과 예술영역을 병행해 설계했다. 이를 통해 창의적 체험활동으로 편성하고 융합 자율 탐구학습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오는 28일부터 1130일까지 격주로 총 5회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3개월간 주요 주말을 활용해 창의 체험활동은 물론 문제해결 프로그램, 팀 프로젝트 학습, 협동학습, 토론 수업 등으로 편성 운영할 방침이다. 또한, ·현직 교사 및 교수를 비롯해 분야별 전문가 초빙 등을 통해 문제 해결력 신장을 위한 탐구(실험) 활동 중심 수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힐링장암산 측은 이번 과학교실을 시작으로 장암산에서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숲속에서 자연을 배우며 건강을 연마할 수 있는 생태숲 체험원’, ‘숲속 명상교실을 개설할 계획이며 친환경쉼터등도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숲속과학교실에 참여 희망자는 영광힐링장암산 블로그(blog.naver.com/jangamsan)에 접속해 모집 안내 공지를 숙지 후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담임교사 확인을 거쳐 인터넷 이메일(jangamsan@naver.com)16일부터 23일 내에 제출하면 된다. 모집 대상은 영광군 관내 초등학교 6학년생으로 모집 인원은 15명 선착순이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힐링장암산은 상무대CC, 묘량치안센터, 묘량삼호보건진료소 등 각각 3곳의 임도로 접근해 철쭉공원 가는길 안내판을 따라 오르면 초포재 삼거리에 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