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청, e-모빌리티 엑스포 미래인재 과학축전 참가

영광교육지원청은 지난 달 26일부터 29일까지 4일 동안 ‘2019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행사의 일환으로 미래인재 과학축전에 참가했다.

‘2019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는 영광군 주관행사로 환경오염과 유가 상승의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는 전기를 이용한 이동수단인 소형전기차, 전기이륜차, 퍼스널 모빌리티, 드론과 로봇코딩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고 체험 할 수 있는 국제행사이다.

이에 영광교육지원청에서는 영재교육원과 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가 함께 태양열에너지로 구동되는 변신로봇, 회전 헬리콥터 만들기, 내맘대로! 미니블록 만들기!, 음성인식 거미로봇 등의 부스를 운영하면서 초·중 학생들의 체험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영재교육원 학생들은 지역행사에서의 재능 기부로 자신의 잠재력 및 리더쉽 향상 및 지역을 알고 지역을 사랑하는 애향심 기르기에 도움이 될 것이다.

체험에 참여한 홍농초 김모 학생은 체험 부스에서 친구가 설명해 주니 더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었고, 여러 가지 과학의 원리들이 생활과 가깝게 연결되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어서 의미 있었다고 참가한 소감을 표현했다.

영광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신나는 과학, 생활 속의 과학, 창의성을 살리는 과학문화 확산 및 지자체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교실에서 배운 것이 삶과 지역사회에 더 가깝게 연결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