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성고에서 제 꿈을 이뤘어요”

상업계 특성화고인 법성고등학교(교장 배숙향)의 홍은진(3학년사진) 학생이 111일 발표된 2019년 국가직 지역인재 9(일반행정) 최종에서 합격하는 영광을 얻었다.

홍은진 학생은 법성중학교에서 인문계와 특성화를 고민하던 중 법성고등학교의 취업 지도 운영방향에 대한 내용을 입시 설명회를 통해 알게 되었다. 법성고등학교로 진학하여 3년 동안 탄탄한 내신을 관리하였으며, 취업반 수업에도 충실히 참여하였고 14개의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하여 행정직 국가공무원에 합격하게 되었다.“법성고에서 제 꿈을 이룬 것 같아요라며 기쁨의 소감을 밝혔다.

2년 전에도 세무직 공무원 합격생을 배출한 법성고등학교는 전라남도 교육청 취업역량강화사업, 영광군 인재육성기금, 한빛원전 교육장학사업 등의 지원을 받아 학생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공부에 매진하는 환경을 조성하여 학생들에게 적극적 지원을 하고 있다.

법성고등학교 배숙향 교장은 이번 홍은진학생의 국가 공무원 합격은 학생, 선생님 그리고 학교의 큰 영광을 준 기쁜 일입니다. 본교는 다양한 분야에서 개개인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특기를 계발하여 도전하고자 할 때 최적의 맞춤형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쾌거는 이 중 하나의 결실을 얻은 시작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당당한 고졸 취업인으로서 꿈을 실현하는 학교를 만들어 가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