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상담복지센터 대표 동아리… 우수 상담자 시상 등

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국형진)는 최근 12일 동안 영광군또래상담자연합회 성과보도대회를 열었다.

영광군또래상담자연합회(이하 또담회)는 일정한 교육을 받은 또래상담자들의 연합모임으로 영광군 관내 중·고등학교에서 활동하는 또래상담자의 고립감을 해소하고 다양한 연합활동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소통과 공감, 배려문화를 정착해 나가고자 구성됐으며, 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대표하는 동아리로서 학교폭력근절 및 각종 청소년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또래상담자 30여명이 참여했으며, 지도자들과 또래상담자들이 지난 성과를 돌아보며 또래상담자로서의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목적으로 2019년 우수또래상담자 시상(영광공고 이성박, 최용민, 장인화, 강승한)과 대인관계형성에 필요한 소양 증가를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 등 또래상담자 간 교류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이 진행됐다.

국형진 센터장은 이번 성과보고대회를 통해 한 해 동안 활동한 또래상담자들에게 의미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학교폭력예방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또래상담자들에게 높은 기대감을 나타냈다.

또한 또담회 담당자는 어려움을 겪는 친구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먼저 다가가는 또래상담활동에 대해 더욱 관심이 커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