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직회 주관 ‘영광교육발전토론회 및 실천 결의대회’개최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호)은 지난달 26일 영광교직회 주최(회장 조강봉) 영광교육발전토론회 및 실천 결의대회를 교직회(50), ··고 학교장외 교육관계자 및 주민(100)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영광교직회는 교육장, 교장, 교사 출신 및 행정직 사무관을 비롯 행정직원으로 구성된 영광의 교직단체로 올해 12번째 행사를 주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영광여자중학교 문석균 교감의 청소년이 행복한 지역공동체 만들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실천 방안에 대한 주제발표로 시작되었으며, 이는 미래사회의 주인이 될 청소년의 가장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학교폭력에 대한 지역공동체의 역할에 대해 진지한 고민을 이끌어냈다. 또한 올바른 청소년의 성장을 위해서는 학교, 가정, 지역사회가 한마음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지역공동체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영광경찰서, 영광교육지원청, 학부모대표, 학생대표, 영광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5명의 패널과 함께 청소년이 행복한 지역공동체 만들기라는 주제로 지역공동체의 역할과 방향에 대한 토론이 있었다. 영광군의 발전을 위해서는 청소년이 행복해야 하고, 청소년이 행복해야 가정, 학교 나아가 지역사회가 행복하다는 데 의견을 모으고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구현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한다는 내용으로 토론을 마무리했다.

해마다 수여 되는 공로패 수상은 평교사로 35년을 재직하시면서 영광교육회 회장을 역임하신 나승만 회원과 한국사립초중고등학교법인협의회 권재홍 전남회장이 자랑스런 교직인상을 수상했다.

허 호교육장은 우리 영광의 아이들을 미래의 훌륭한 인재로 키워내기 위해서는 학부모, 교직원, 지역사회가 협력적인 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힘을 모아야 하며, 희망찬 영광교육은 지역교육공동체가 활성화되었을 때 더욱 앞당겨 질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