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애원지역아동센터(대표 김상희)는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을 대상으로 2019년 한 해 동안 외부강사를 초청한 가운데 중등 영수 프로그램’, ‘기탄학습 프로그램’, ‘리딩푸드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수애원지역아동센터는 센터이용 중고등학생 아동들에게 개개인의 수준에 맞춘 중고 영수 프로그램을 주 2회 진행하며, 학원에 다니지 못하는 중고등학생들의 학습 욕구를 충족시켜주며 학습역량 강화와 함께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학습 습관은 기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센터이용 초등학생 아동들에게는 주 5기탄학습 프로그램을 통하여 초등 기초학습 향상을 도우며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강화 시켜 아동과 보호자들에게 큰 만족도를 이끌어 내고 있다. 또 그림책을 매개로 푸드를 활용한 독후 활동인 리딩푸드 프로그램을 주1회 운영하여 고학년과 저학년 상관없이 모든 이용아동들이 참여하며 다채로운 푸드 재료를 활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능동적으로 표현하게 하여 정서적 지지와 오감 만족은 물론 다양한 사고와 배경지식 형성에 도움을 주고 있다.

수애원지역아동센터는 이러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꿈을 가지고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한빛본부에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