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지원청,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영광교육지원청(허호 교육장) Wee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아 들썩들썩 마음놀이터라는 주제로 지난 9일부터 16일까지 관내 초1~6학년, 1~3학년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놀이치료 집단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맘앤대디 심리상담센터 신상훈 원장과 미술치료상담사 양수영 강사가 신체통제능력과 자기조절능력,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놀이 및 동작치료를 진행했다.

한편 8일부터 진행된 중학생 프로그램은 그림카드로 현재 마음을 점검하고, 자신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공간을 지키는 방법을 신체활동을 통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9일부터 진행된 초등학생 프로그램은 좋은 놀이친구 만들기 게임, 팀별 동작놀이, 움직임과 멈춤놀이를 통해 언어로 감정 표현이 어려운 초등학교 저학년에게 신체로 자신의느낌과 감정을 수용해보는 기회가 됐다.

또한 15일과 16일에도 팀 작업을 통해 협력과 배려를 몸으로 체험하고, 긴장과 이완을 반복해보는 경험으로 자기조절능력을 연습하는 활동이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가만히 앉아있는 게 아니어서 지루하지 않아 시간이 부족하게 느껴졌고, 새로운 친구들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영광교육지원청 허호 교육장은 놀이치료 집단 프로그램은 학생 개인의 스트레스 해소와 자기조절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짧지만 겨울방학의 즐거운 추억으로 기억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