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예산결산과 군정질문도

영광군의회 2004년도 제1차 정례회가 5일 10시 개회식을 갖고 15일간의 회기를 시작한다. 영광군의회는 이번 정례회에서 ``2003년 세입세출결산 승인의 건``을 비롯한 8개 안건을 상정 처리한다.



군의회는 5일 ``제1차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한 후, 6일까지 ``2004년 상반기군정 주요업무 추진사항보고``를 청취하고, 당초 계획대로 추진되는지 확인과 함께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 제시 및 개선을 요구할 계획이다.



이어 7일부터 15일까지 9일 동안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에 돌입한다.



행정사무감사는 2003년 7월 1일부터 금년도 6월 30일까지 군이 추진한 행정사무 전반에 대해 서류 및 현지확인 감사를 실시한 결과를 중심으로 부적절한 업무추진에 대해 시정 개선을 촉구하고, 자치 입법활동과 예산심의 등에 필요한 정보나 자료들을 파악해 향후 의정활동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예산결산특위 활동을 실시해 19일에 의결하는 ``2003년 세입세출 및 각종기금과 예비비지출 승인의건``등을 최종 의결한다.



그리고 16일에는 군정질문을 실시한다. 이번 군정질문에는 대부분의 의원들이 질문을 준비하고 있어 군정의 당면 현안문제에 대한 의원들의 관심과 깊이에 군민들의 관심이 쏠리고있다.



정례회의 마지막날인 19일에는 ``2004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의 건``등 그동안 심의한 각종 안건을 의결처리하고 ``2004년도 제1차 정례회``를 끝낸다



한편 군의회는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위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이용주의원(묘량면)과 간사에 신언창의원(영광읍)을 선임하였으나, 이용주의원이 의장에 선출됨에 따라 6일 보임 할 예정이다.



또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장재곤의원(군남면)과 간사에 홍순남의원(염산면)을 선임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