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병래 의원 당선 인터뷰




△우선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소감을 말씀해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우선 부족한 저를 이번 선거에서 당선의 영광을 안게 해준 낙월면민 여러분 그리고 안마도 주민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표가 말해주듯 정말 군 의원에 입후보했던 마음가짐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낙월면 민들을 위해 열심히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낙월면민 여러분께 감사 드리며 선거기간동안 고생을 해준 저희 처와 가족들에게도 많은 고마움을 전합니다.



△이번 선거에서 막강 정당 내천자를 누르고 예상 밖의 승리를 하였습니다. 선거과정에서의 느낀 점은 ?



정말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작은 선거구였지만 4명의 후보가 많은 경쟁을 했습니다. 보이지 않는 견제도 심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준비도 없이 선거에 뛰어들어 밤을 새면서 뛰어 보았지만 한계에 부딪칠 때가 한두 번이 아니었습니다.



특히 개표 도중 부재자 개표 결과를 지켜 본 후 후회도 많이 했습니다. 앞으로 보궐선거 부재자 투표만큼은 꼭 개선이 되었으면 합니다. 아무쪼록 악조건 속에서도 끝까지 선거에 도움을 주신 주위 분들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남은 20개월 동안 의정활동 계획은 ?



말보다는 실천하는 사람, 어느 특정 지역보다는 우리 낙월면을 생각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소득이 늘고 젊은이가 돌아오는 낙월을 만드는데 저에 모든 힘을 다하겠습니다. 큰 것보다는 우리 주위에 있는 작은 것부터 하나, 둘씩 실천하여 큰 것을 이루는 그래서 살기 좋은, 화합하는 낙월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또한 제가 여러분께 약속한 일들을 하나하나 여러분과 상의하여 우리 지역 실정에 맞는 일부터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다른 훌륭한 후보들도 많았지만 저를 선택하신 큰 뜻을 깊이 헤아려 사심 없이 정말 열심히 일하는 모범적인 군 의원이 되겠습니다.



△공약에서 ¨낙월 발전은 우리가 스스로 해결하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하였습니다. 낙월발전에 대한 방안은 ?



우리 낙월 면민의 일은 우리 면민의 단결된 힘이 필요할 때입니다. 지금까지는 몇몇 사람들의 손에서 낙월면의 대소사가 결정되어 왔지만 앞으로는 부락마다 원로 회를 구성하여 우리의 일은 우리가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또 몇 년 전부터 준비하고 있는 장학사업을 펼치도록 하겠습니다. 돈 없어 학업을 포기하는 후배가 없는 고향! 갈수록 줄어드는 인구가 늘어날 수 있도록 소득이 있는 섬으로 만들어 젊은이가 돌아오는 고향을 만드는데 부족한 힘이지만 보태겠습니다. 지켜봐 주십시요



△지역민들에게 드리고 싶은 말씀은 ?



아직은 부족한 것이 많은 사람입니다. 하지만 수년간 큰 기업의 본부장과 주식회사의 대표직을 맡아오면서 배운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미력하나마 고향발전에 한 축이 되고싶습니다. 우리 영광의 발전을 위하여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지켜봐 주시고 때로는 칭찬도 때로는 꾸중도 해주십시오 발로 뛰고, 몸으로 흐느끼며,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군 의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