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의회 개원13주년 기념식 열어




영광군의회 개원 13주년 기념식이 지난 19일 영광군의회 특별위원회 사무실에서 강필구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김봉열 군수 및 각 실과소장과 지역내 기관 사회단체장 등 1백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영광군의회 발전에 공로가 큰 임동환(주민자치과) 김연수(염산면) 김점기(기획감사실) 등 3명의 공무원을 표창했다. 이날 강필구 의장은 기념사에서 “그동안의 의정활동을 뒤돌아보고 향후 지방의회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면서 지방의회의 본질을 살려 내실있는 의회 운영과 성숙된 의정활동을 전개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영광군의회 강필구 의장을 비롯한 8명은 21일부터 8일 동안 캐나다 해외연수를 출발했다. 군의회는 선진외국의 지방자치제도 및 지방의회 운영상태를 견학 체험함으로서 국제적인 안목과 식견을 넓혀 의정활동에 반영키 위한 목적으로 캐나다 환경보존 실태를 돌아보기 위해 연수 길에 나섰다.



이번 연수는 21일 출발 토론토에 도착해 주의사당을 방문, 캘거리쓰레기처리 시설 및 밴프국립공원 견학, 토론토주의사당 방문, 나이아가라폭포와 원예학교 관람 등의 일정을 마치고 28일 귀국한다. 이번 연수에는 강필구의장과, 신언창, 유병남, 이용주, 조삼차의원과 광주일보 이종윤 무등일보 한성모 기자가 동행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