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의회, 제125회 임시회 10ㅇ리부터 5일동안 연다




영광군의회 제125회 임시회가 10일부터 14일까지 5일 동안 열린다. 영광군의회(의장 이용주)는 지난 7일 의원간담회를 열고 125회 임시회 개최에 따른 당면 현안 문제를 협의 결정했다.


 


군 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2006년도 주요업무계획보고’와  ‘2006년 중기기본인력 운용계획 보고’를 청취한다. 또한  ‘영광군 사회복지기금 설치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 조례안’과 ‘영광군 도시계획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영광군 사회단체보조금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등 3건의 조례안을 심의한다.


 


특히 감사원 감사에서 지적되어 지역사회 큰 이슈로 부각된 ‘보훈회관신축관련 행정사무처리상황 보고청취의 건’을 상정 이에 대한 군의회와 집행부간 팽팽한 대립 각이 예상된다.


 


군의회는 10일 개회식 직후부터 문화관광과와 지역경제과, 건설과, 농정과, 농업기술센터의 ‘2006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청취하고, 13일에는 해양수산과와 사회복지과, 보건소, 환경녹지과, 상하수도사업소, 재난안전관리과, 종합민원과, 주민자치과의 업무보고를 청취한다.


 


군의회는 14일 오전  재무과와 총무과, 기획감사실의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오후에는 ‘영광군 지방공무원 정원조례 일부개정 조례안’등 4개 조례안을 의결하고 폐회한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