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태갑씨 선관위 고발, 군의원 후보끼리도 비방전




민주당 경선을 신청한 후보자들이 막판 여론조사 몰이에 총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특정 후보 경선자를 겨냥한 유언비어가 난무하면서 고소, 고발 사태로까지 번지고 있다.  


 


특히 이 같은 유언비어는 경선을 며칠 앞둔 시점에서 주민들의 판단을 흐리게 해 당락에 크게 작용할 수도 있어 공정경선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전태갑 후보 경선자 측은 “전태갑 후보가 민주당을 사퇴해 무소속으로 출마한다”는 내용의 유언비어가 떠돌자 즉시 사실무근임을 주장하며 영광군 선관위에 고발하고 민주당 영광연락소에도 유언비어의 근원을 찾아 중지시켜줄 것을 촉구했다.


 


또 모 기초의원 경선신청자는 자신과 관련된 유언비어가 나돌자 영광경찰에 고소장을 접수, 수사를 요구했다. 피해 후보측 관계자에 따르면 “공정해야할 당내 경선전까지 유언비어가 나돈다는 것은 당을 위해서도 바람직하지 않다”며 고발 이유를 설명했다.


 


이에 선관위 관계자는 “고발에 따라 진위파악과 근원을 확인하고 있지만 근거 없는 소문은 현실적으로 확인하기 힘들다”고 말했다.


 


한편 전태갑 후보측은 지난 9일 민주당 영광군수 경선의 공정 이행을 촉구하는 공문을 소속당과 전남도당, 중앙당등에 보냈다. 전후보측은 공문에서 “지난 7일까지 배부키로 한 후원당원의 명부가 배부되지 않은 채 여론조사 실시를 강행하고 있다”며 “이는 유권자가 누구인지도 모른 채 선거에 임해야하는 후발주자로서는 납득이 가지 않을 뿐 아니라 후원당원의 조작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우려했다.


 


전후보측은 경선의 투명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해 ‘중앙당에서 여론조사기관 선정’ ‘경선일정을 중앙당의 방침인 3월 20일 이후로 연기’ ‘후원, 일반당원의 명부를 여론조사 개시 7일전에 배포해줄 것’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