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에서 실시, 이동에 따른 불편과 불이익

영광군 관내 고3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이 매년 수능 고사를 보기 위해 인근 나주지역 고사장에까지 가야하는 불편을 겪고있지만 지역내 고사장 신설은 어려운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영광지역 학부모들은 최근 김장환 도교육감의 방문시 ``영광지역 학생들은 수십년전 예비고사 시행때부터 영광에서 1시간 이상 걸리는 나주까지 가야하는 불편을 겪고 있다¨며 ¨이로 인해 학생들은 6시 모집 시간에 맞추기 위해 4시에 기상하는등 불편을 겪고 있다¨며 고사장 신설을 건의했다. 또 ¨영광과 인근 함평군의 학생수가 1000여명이 넘는 만큼 지역내에 고사장을 신설해 달라¨고 건의했다.



건의를 받은 도교위는 수능고사장 관리 주무부처인 한국교육평가원에 의견을 전달했지만 매년 학생수가 줄어들고 있는 추세에 고사장 신설은 어렵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도교위 관계자는 ¨현재 나주고사장에는 영광, 함평, 화순등 4개지역의 학생들이 이용하고 있다¨며 ¨시험지 운반, 보관, 보안등 전반적인 고사장 관리가 어렵기 때문에 신설은 어렵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전했다.



이에 학부모 이모씨(48)는 ¨큰아들 시험때는 일찍 일어나야 한다는 강박 관념때문에 스트레스로 수능시험을 보는데 큰 어려움을 겪었다¨며 ¨작은애 시험때는 아예 전날 나주로 가서 숙박을 하고 고사장에 들어갔다¨며 불편을 호소했다.



이에 대해 영광지역 학부모들은 ¨영광 관내 학교의 교실과 시설이 부족함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매년 나주로 가서 시험을 치는 것은 불합리하다¨ 며 ¨신설이 어려우면 형평성에 맞게 나주와 번갈아 가면서 수능시험을 치루게 해주어야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현재 전남지역에는 목포, 해남, 순천, 여수, 담양. 나주등 6개지역에 44개 고사장이 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