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살 생산유통 우수군

영광군이 전라남도가 평가한 2004년도 축산시책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군으로 선정됐다. 또 고품질 쌀 생산 및 유통대책 분야에서는 우수 군으로 선정돼 지난 98년부터 7년 연속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평가에서 군은 한우시책, 축산업등록, 축산물품질 고급화, 친환경축산업 육성, 축산물가격 안정, 위생, 구제역 청정화 유지, 가축방역 대책 등 34개 항목에서 모두 최고의 점수를 받았다.



군은 내년부터 영광한우 브랜드를 개발하여 질 높은 고급 한우를 생산할 계획이며 가축분뇨 액비시설 현대화로 천연비료를 대량생산, 순환농법에 의한 친환경 축산경영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축산업 발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우수군으로 선정된 고품질 쌀 생산 및 유통대책 분야에서는 벼 보급종 공급, 친환경쌀 재배, RPC 고품질 쌀 생산 계열화 사업 등 총 16개 항목의 종합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7년 연속 우수군’이라는 기록적인 성과를 올렸다.



한편, 군은 ‘영광쌀 경쟁력 혁신 5개년 계획’을 수립, 친환경 고품질 쌀 재배면적을 전체의 30%까지 확대하기로 하고, 내년을 ‘친환경 고품질 쌀 생산의 원년’으로 삼아 사업비를 획기적으로 집중 투자하는 등 ‘농업군’으로서의 야심 찬 출발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