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포럼 창립 및 지역발전 토론회

지역의 미래를 위한 올바른 토론문화 정착을 위한 영광포럼이 창립하였다. 영광포럼은 지난 8일 영빈타운에서 창립총회와 창립기념식을 갖고 지역민들의 민주의식을 일깨워주고, 소극과 방관의 자세에서 벗어나 지역의 현실에 적극 참여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정관을 제정하고 서민영, 임명룡,오진근씨등 3명의 공동대표를 선임하였으며, 행정, 의정, 문화교육, 환경, 농어업, 사회복지등 6개 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을 선임하였으며 사무국장에는 정현진씨를 임명하였다. 또한 최준명 요진산업 회장등 영광출신 향우인사들과 지역원로 14명을 고문으로 추대하고 광주대 정돌성교수등 영광출신 11명의 교수들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하고 앞으로 사업추진의 방향 정립과 협조를 구하기로 하였다.

이날 기념식에서 서민영 공동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변화와 개혁의 흐름 속에서 우리는 영광의 요구에 맞는 여론의 집결 창구로서의 소명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하고 "정치에 참여하는 일은 없을 것이며, 선거에서 특정인을 지지하는 않고 영광 미래를 위하는 일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포럼은 창립총회와 기념식을 마친 뒤 곧바로 조선대 김영규교수의 사회로 '지역발전토론회'를 열고, 전태갑 전남대교수의「영광발전전략」주제발표에 대한 토론회를 진행하였다.





■영광포럼 임원명단

△고문 : 최준명, 정현도, 송하성, 장상규, 이길범, 정병석(재경향우회) 박참범(아시아나항공사장) 서구(금호건설사장) 이원태(금호고속사장), 지종채(재광향우회) 서단, 조영표, 김광엽, 정장오

△자문위원 : 전태갑, 지병문(전남대교수) 김영규, 정헌상, 김수인, 강조원(조선대교수) 정돌성, 은행표, 이정현(광주대교수) 장현(호남대교수)

△공동대표 : 서민영, 임명룡, 오진근 △감 사 : 김성근, 정종욱 △사무국장 : 정현진

△행정위원장 : 양용남 △의정위원장 : 한융석 △환경위원장 : 박찬석 △농어업위원장 : 유권중 △문화교육위원장 : 곽일순 △사회복지위원장 : 편봉식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