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주민자치 실현 창구인 학교운영위원회의 활성화와 정상운영을 위한 '영광군 학교운영위원 교육'이 지난 3일 영광중앙초등학교 소강당에서 열렸다.

영광군교육청(교육장 김태랑)이 단위학교의 자율성을 확대하여 지역의 실정과 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을 창의적으로 실시할수 있도록 관내 학교운영위원회 위원 2백여명을 초청하여 영광 교육의 기본방향과 2001년도 주용업무 추진 계획등을 설명하였다.

김교육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기본이 바로 선 인성교육의 충실하고, 기초기본 학력과 학습력을 신장하며, 지식사회를 이끌 능력을 개발시키면서, 학교 교육환경의 선진화를 추진하여 학교 경영의 자율성과 책임성을 높이겠다"고 다짐하였다.

또한 "특수시책으로 학생들에게 독서의 활성화를 추진하여 독서환경을 구축하고 책읽기 운동을 펼쳐 21세기 지식정보화 시대에 맞는 창의적 사고력을 신장시키겠다" 피력하였다.

이날 교육에서는 영광초등학교 조영철 운영위원장이 '교육 공동체의 다양한 참여에 의한 학교 교육의 활성화'의 주제로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사례 발표하였다.

한편 영광교육청에서는 영광교육의 움직임과 학생 및 학무보와 교사들의 소식을 알리는 「옥당골 영광교육」신문을 1만부 제작하여 각학교와 지역의 기관 및 향우들에게 배부하여 호평을 받고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