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 안하면 홍농 전북도 편입 추진




 미래영광경제살리기협의회(회장 김기순)가 24일 기자회견을 갖고 정치지도자들의 중저준위 방사성폐기장 처분시설 유치신청을 촉구하고 나섰다.


 


 이들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지역경제가 곤두박질치고 있어 향후 10년 후면 인구가 2만-3만으로써 농촌의 아이들 울음소리가 없어질 것이라는 영광이 미래 상황을 말하면서 이미 원전 6기가 가동 중에 있고 현재 방사성 폐기물이 임시저장고에 보관되어 불안한 상태를 이야기하면서 중저준위 방사성 폐기물 처분시설 유치 사유를 밝혔다.


 


 또한 국회의원과 군수, 군의원 등이 군민의 뜻을 무시하고 직권을 남용하고 있다며 신종남 회원의 단식투쟁의 사유를 밝히고 방폐장 유치를 촉구하고 신청하지 않을 시는 납득할 수 있는 사유를 밝혀 줄 것을 요구했다.


 


 특히 이들은 영광지방 정치지도자들인 국회의원과 도의원, 군의원 및 영광군수가 8월31일까지 군의회 동의를 받아 유치를 신청하고 주민투표를 실시하여 군민의 의사에 따라 결정 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을 강하게 호소했다.


 


 한편, 이 자리에서는 홍농읍 기관사회단체장들이 8월 말까지 유치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영광군의 행정구역에서 탈퇴하고 전북으로 행정구역을 변경하는 운동을 전개한다는 각오도 알려 이후의 군과 의회 등의 결정과 움직임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