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이도의 이국정취를 느끼는 곳
안녕하세요. 영광읍에서 굴비의 고향 법성포구를 지나 홍농읍 해안도로를 타고 계마항에 도착하면 넓고 푸른바다를 향해 달리는 송이도행 객선을 만나게 됩니다.
평상시 하루에 한번(여름철 2회) 운행하는 이 객선은 계마항을 출발 1시간 10분정도 바다위를 항해하여 송이도항에 도착하게 됩니다. 송이도는 섬 남쪽에 갯벌이 있으며 썰물시에는 물길이 열려 조개, 맛 등을 채취할 수 가 있습니다.
또한, 송이도의 자랑거리로는 해수욕장, 팽나무군, 영광 칠산도 괭이갈매기, 노랑부리백로 및 저어새번식지, 왕소나무 군락지 등이 있으며 특히, 전국 유일의 규사 조약돌 해수욕장으로 맨발로 다녀도 발이 전혀 아프지 않습니다. 아름다운 섬 송이도에 오시면 이국적인 정취를 느끼며 여름을 즐길 수 있어 참 좋답니다.

마을 주민의 화합과 복지증진을 위해 건립한 회관을 운영해 오면서 그간 우리지역의 볼거리를 찾아 오신분들이 머물곳이 없어 불편해하던 모습을 보고 손님들의 불편해소와 편익증진을 위한 일환책으로 마을 주민들과 협의하여 민박을 운영하기 시작하여 오늘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민박을 위해 회관에 7인실 7개를 준비하여 가족적인 분위기로 운영하고 있으며 우리지역의 관광 및 갯벌체험도 함께 안내하여 관광객이 보다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갖도록, 다시 찾고싶은 섬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 캠프파이어는 찾아오시는 분들에게 좋은 평을 받고 있으며, 이런 노력으로 금년에도 200여명이 여름철 해수욕장 및 갯벌체험을 위해 이곳을 찾아와 쉬어갔습니다.
육지를 떠나 바다 멀리 우리지역을 찾아주신 관광객들에게 보다 친절하게 다가가 각종 편의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사전 우리지역 관광 및 해수욕장, 갯벌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찾아오신 분들에게 짜임새 있는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민박길잡이 >
주소 :
전남 영광군 낙월면 송이리 258
문의 :  (061) 352-2339, 011-643-3282
객실정보 : 7인실 : 7개 성수기 5만원, 비수기 3만원 (1인당 추가 5천원)
예약계좌 : 농협 643106-52-048366 (강명희)
주변관광지 : 송이도팽나무군,송이도해수욕장,영광칠산도괭이갈매기,노랑부리백노,저어새번식지,왕소사나무군락지
찾아가는길 : 영광군 → 홍농 → 계마항 ※배편은 오전8시~오후1시까지1회운항(1시간10분소요)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