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즐겨요~


 우리의 식생활에서 치킨 소비량이 꾸준한 상승세를 타고 있다. 치킨하면 BBQ! BBQ하면 치킨!


 


 이렇듯 BBQ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치킨으로 자리 매김 하고 있다.


 


 영광읍 남천리에 위치한 BBQ(영광점)치킨 서경선(33)지점장은 사회 복지사일을 하다가 지인의 소개로 운영하게 되었고, 처음 접하는 일이라 준비하는데 많은 시간과 어려움이 있었다. 그때마다 가족, 지인들의 도움이 매우 컸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BBQ 치킨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치킨이 될 수 있었던 것은 당연 맛에 있다. 다른 치킨전문점과 달리 BBQ치킨은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이라 하면 씨를 뺀 최상품 올리브로 압착하여 얻은 첫 번째 오일이다.게다가 신도 1% 이하이기 때문에 신맛이 거의 없다.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는 노화를 억제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올리브유가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단순 불포화 지방산인 올레인산은 항산화 효과를 지니고 있어 노화를 방지해 주기 때문이다.


 


 서 지점장은 “BBQ가 맛있는 이유 중에 또 다른 이유가 닭에 있다.” 며 “BBQ는 국내산 10호(1kg) 건강한 닭을 사용해 육즙이 많고, 부드러우면서 쫄깃쫄깃한 가장 맛있는 닭고기가 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BBQ치킨은 상온에 오래 두어도 딱딱해지거나 눅눅해지지 않으며, 바삭한 맛이 오래가며, 여성들의 피부미용에도 좋다. 닭 날개에는 여성미용에 탁월한 콜라겐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탱탱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서 지점장은 “예전 같으면 한 마리에 1만원도 미만이던 동네 치킨 집에 너무 비싸고 BBQ는 기름기가 많다고 오해를 하는 것이 안타깝다.” 고 말했다.


 


 가격이 비싼 이유는 식용유보다 7배 비싼 올리브유를 사용하기 때문에 조리에 사용되는 주 재료인 기름 값이 높아지면서 치킨 가격은 당연히 비싸질 수밖에 없었던 것이다.


 


 서 지점장에게 일을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적이 있느냐고 묻자. “아파트에 주문이 들어와 배달을 갔는데 경비원아저씨께서 주민이 아니라며 엘리베이터를 붙잡으시자. 17층을 뛰어서 올라 간적이 있다.”며 “이런 일이 종종 있지만, 고객님들께서 맛있는 치킨을 드시기 위해서라면 당연히 해야 한다.고 말했다.


 


 서 지점장은 앞으로 바람이자 소망이 있다면 “지금 BBQ(영광점)보다 더 맛있는 치킨을 고객님들께 선보여 영광에서 자리 잡고, 나중에 여유가 생기면 사회복지 일을 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BBQ(영광점)치킨은 12월 한 달 동안 매장에 찾아주신 고객, 치킨 셋트를 이용해주신 고객들께


치킨상품권(2000원)을 증정하는 이벤트 행사 중이다.


 



 신종플루 때문에 여기저기 말이 많은 요즘.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BBQ치킨 먹고 면역력 키워 봐요./문소영 기자


 


■맛으로 통하는 곳


BBQ 치킨(영광점)


061)-353-9992


영업시간 : 오후1시~오후12시(연중무휴)


서경선 지점장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