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국회의원



“새로운 희망을 품고 그 희망을 이뤄냅시다”


 존경하는 영광군민 여러분, 출향 향우님 여러분, 경인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큰 소망 이루시기 바랍니다.


 


 새해를 맞는 마음이 가볍지 만은 않습니다. IMF 외환위기 이후 최대의 경제 한파가 아직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나라 경제가 좋아지고 있다고는 하지만 서민들은 너무나 어렵습니다. 특히 농어민들의 어려움이 큽니다. 한미 FTA에 이어 한EU FTA가 타결돼 농어민들은 전례 없는 고통을 겪게 될 것으로 걱정됩니다.


 


 그래도 희망을 잃지는 마십시다. 우리는 6.25 이후 최대의 국난이라는 IMF 위기를 전 국민이 똘똘 뭉쳐 이겨낸 저력 있는 민족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기간에 산업화와 민주화를 달성한 뛰어난 국민입니다. 새해는 새로운 희망을 품고 그 희망을 이뤄내십시다. 혹독한 가난과 역경을 뚫고 오늘을 일구신 여러분의 저력으로 경인년 새 희망을 만들어 가십시다. 저도 여러분과 언제나 함께 하겠습니다.


 


 지난 한해 영광군민 한분 한분이 보내주셨던 뜨거운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 사랑과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새해에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올 한해도 여러분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빕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정기호/ 영광군수




“새 꿈을 안고 희망찬 1년을 힘차게 출발”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정의와 정열을 상징하는 호랑이 해인 경인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우리 모두 새 꿈을 안고 희망찬 1년을 힘차게 출발합시다.


 


 지난해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로 영광 방문의 해를 성공적으로 추진해 관광객 5백만 명을 돌파하고, 대통령 대마산단 현장 방문, 5GW 풍력발전을 비롯한 40여개 기업의 투자유치, RPC통합과 유통회사 설립 등을 성공시킴으로써 하면 된다는 자신감과 보람을 느꼈습니다.


 


 올해는 군정의 모든 역량을 기업 투자유치와 인구늘리기에 집중하면서, 한편으로는 나눔과 봉사의 문화를 확산시켜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매력 있는 기업입지기반 조성과 차별화된 인센티브, 친 기업 문화를 통해 우량기업을 유치하고, 지난해 설립한 농산물 유통회사를 중심으로 농수산물 가공‧유통체계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나가며, 특히, 보리 산업을 집중 육성할 계획입니다. 또한 영광굴비, 소금, 모싯잎 송편 등 지역의 특산품을 전국 명품으로 만들겠습니다.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스포츠 산업은 이미 전국 및 도단위 체육행사 30여개를 유치했으며, 약 20만명이 영광을 방문할 것입니다. 스포츠 메카로서의 위상을 더욱 굳건히 해 나갈 계획입니다.


 


 정주여건의 개선을 위해 도로망과 상하수도, 농․공업용수 시설 등 사회간접자본 확충에도 힘쓰고, 신 국가발전 패러다임인 저탄소 녹색성장에 동참하며, 수요자 중심의 통합복지서비스를 확대해 군민 삶의 질을 높이겠습니다. 새해에도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신언창/ 영광군의회 의장


“희망이 가득한 미래가 펼쳐지리라 확신”



 존경하는 6만여 군민 여러분! 경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금년은 호랑이 해입니다. 호랑이는 예로부터 나쁜 기운을 물리치는 민간신앙의 영물과 호국의 상징물로 널리 알려져 왔습니다. 그런 만큼 올 한해는 우리군의 번영과 더불어 군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만복이 충만할 것이라 기대해 봅니다.


 


 시작은 항상 설렘과 기대감을 줍니다. 2010년 올 한해도 여유를 갖고 ‘참 좋은 영광’을 만들 수 있다는 믿음으로 시작한다면 우리에게는 희망이 가득한 미래가 펼쳐지리라 확신합니다. 지난해 영광군의회를 성원해 주시고 관심 있게 지켜봐주신 군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돌이켜 보면 제5대 영광군의회 후반기 원구성후 상임위원회 별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전념한 한 해 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집행부와 경쟁적 보완관계를 유지하면서 열린의회, 군민과 부대끼고 호흡하는 의회를 정립하는데 최선에 노력을 경주 하였습니다.


 


 특히 주민생활과 밀접한 조례안 및 예산안을 의결하면서 의원발의 조례 안이 역대 최고를 기록하는 등 군정에 대한 비판 보다는 건전한 정책등 대안을 제시하는 의원 상을 정립 했다고 평해 봅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올 한해도 영광군의회는 변함없이 군민의 뜻을 받들고 정책에 반영하는 대변자로써의 역할에 충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아무쪼록 영광군의회에 큰 사랑과 성원을 보내주시길 기대하면서 2010년 새해는 영광군을 새롭게 도약하는 한 해로 만들어 갑시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강성공/ 영광경찰서장


“항상 웃고 좋은 날들이 계속되길 기원”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군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영광경찰서장 강성공입니다. 어느덧 기축년 한 해가 아쉬움을 남긴 채 저물고, 희망찬 경인년 새 해가 밝았습니다.


 


 아마 모든 분들이 지난 한 해를 되돌아보고, 밝은 내일의 꿈과 희망을 설계하셨을 듯 합니다. 모든 분들이 바라시는 바 모두 이루어지시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저희 영광경찰은 지난해에도 군민여러분께 보다 나은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다방면으로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서민생활보호구역을 설정하고 집중순찰․ 방범진단 등을 통해 서민들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또한 절도 등 민생침해사범을 중점적으로 단속하여 강․ 절도 등 5대 사범 375명을 검거한 바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주요 목지점 및 취약개소에 방범용 CCTV를 추가 설치하는 등 치안인프라 확충에도 심혈을 기울여 범죄예방활동에도 충실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존경하는 영광군민 여러분. 저희 영광경찰은 새 해에도 군민 여러분께 안정된 치안망을 제공해 드리고자 항상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하지만 저희 경찰의 힘만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군민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새해에는 모든 이가 항상 웃고 좋은 날들이 계속되길 기원하며 보다 강건하시고, 하시는 일마다 두루 만사형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신경채/ 영광교육장




“새 아침을 여는 기대와 소망으로 한 해를”


 다사다난했던 기축년을 뒤로하고 천년의 빛 영광에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경인년 호랑이띠의 해로 호랑이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당당히 맞서는 성격을 지니고 있어, 창조력과 독창성이 풍부한 박애정신의 소유자로 자기와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 함께 예술이나 학문 즐기기를 좋아한다고 합니다. 새해에도 영광군민 여러분과 교육가족 모두가 여유를 갖고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에도 새롭게 도약하고 발전하는 영광교육과 미래사회를 선도할 참되고 유능한 인간 육성을 위해 다음과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먼저 밝고 건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자율․책임을 중시하는 생활지도를 전개하여 긍정적 자아상을 형성하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며, 다문화 가정을 이해하고 지원하는 어울림 교육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탄탄 밑다짐학습 프로그램을 꾸준히 추진하고, 교사들의 교실수업개선을 위해 봄빛교사 지원멘토링제, 디딤돌 자기장학을 실시하여 기본학력을 정착시키며, 창의성 계발에 힘쓰겠습니다. 셋째 외국어 교육여건 조성 및 영어교과서 암송대회를 통해 영어 의사소통능력을 신장시키고, 농산어촌 방과후학교 지원 사업을 통해 글로벌 시대의 적응 능력을 배양시키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유치원의 수요자 맞춤형 종일제 운영 및 특수교육 여건 개선을 통해 교육의 복지와 균형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영광 교육에 따뜻한 애정과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라며, 영광군민과 교육가족 여러분 모두 새 아침을 여는 기대와 소망으로 보람찬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강재열/ 영광원전본부장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영광원자력”


 지난 한 해 저희 영광원자력본부를 아끼고 사랑해 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경인년(庚寅年) 새해를 맞아 군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 영광원자력본부에서는 어려운 가운데서도 국가경제와 지역사회에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발전소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였습니다.


 


 새해에도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발전소 운전 및 정비요원을 포함한 1,400여 영광원자력 직원과 800여 보수전문 협력업체 종사자들은 철저한 계획예방정비와 품질관리 및 교육훈련을 통해 군민 모두가 신뢰할 수 있도록 발전소 안전운영에 가일층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원전운영과 관련한 현안에 대해서도 관련 유관기관과 지속적이고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원만하게 처리해 나갈 것입니다.


 


 특히, 우리 본부는 지역사회의 성실한 일원으로써 지역경제 발전과 주민 소득증대 및 복지향상을 위해 지역지원사업의 알찬 전개에 역점을 두고 배전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새해에도 영광원자력은 군민과 더불어 지역발전과 주민복지 향상을 위하여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며 군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다시한번 기원드립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