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부공무원 자원봉사활동


 정기호 군수를 비롯한 영광군청 간부공무원 20명은 구랍 30일, 연말연시를 맞아 차분하고 의미 있는 한해를 보내기 위한 취지에서, 영광군 노인복지회관에서 70여명의 노인들에게 무료급식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간부공무원들은 배식, 식판배달, 설거지, 주변청소 등 각기 맡은 임무를 부여받아 일사불란하게 봉사를 펼쳤으며, 군정에 관한 대화의 장을 마련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군 숙박업지부, 도지사 감사장


 숙박업 영광군지부가 전남도지사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영광군지부는 올해 5월 친환경 녹색체전으로 치러진 ‘제38회 전국소년체전’의 성공적 개최에 기여한 공으로 구랍 29일 최장주 부군수로부터 감사장을 전수받았다.


 


 이날 지부회원들은 연말연시를 맞아 불우한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100만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특히 2009년 함평․ 장성․ 영광군지역 숙박업 영업자 위생교육을 군단위 최초로 영광에서 실시했다. 또 간담회 참석․ 자체 정기모임․ 자정활동을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종남 지부장은 “우리 회원들은 영광군과 군민들에게 받은 혜택들을 항상 고맙게 생각하고 있다”며 “지역민들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 지를 찾아 지역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2009년도 ‘민방위역점시책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군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영광군은 전남도 주관으로 실시된 2009년도 민방위역점시책 종합평가는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5개 분야 22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군은 모든 분야에서 최고 점수를 부여받아 여수시와 담양군을 제치고 최우수군에 선정돼 구랍 31일 도청에서 기관표창과 함께 포상금 100만원을 받았다.


 


 군은 올해 영광원자력발전소 안전성 확보를 위해 방사능방재 합동훈련과 발전소 테러대비훈련과 원전주변지역 주민과 청소년․교사, 의소대 등 방재조직을 대상으로 방사능 체험교실 등 내실 있는 민방위교육․ 훈련을 추진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