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관광 1번지, 테마공원도 조성중

불갑면에는 마라난타 존자가 최초로 불법을 설파하며 창건한 천년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주자학을 전파하신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등 많은 문화유산을 보유하고 있어, 문화적 자부심이 강한 지역이다.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참식나무와 다양한 상사화류가 군락을 이루고 있으며, 등산하기 좋은 불갑산과 수변공원이 조성된 불갑저수지 등이 위치해 영광 관광의 1번지이기도 하다. 최근 불갑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불갑에서만 보고 느낄 수 있는 독특한 관광지로 개발하기 위해 불갑지구 농촌테마공원조성사업이 진행 중에 있고, 2012년에는 산림박물관이 건립된다. 불갑산에서 신비로운 자태를 볼 수 있는 상사화는 9월에 상사화축제를 열어 많은 관광객들이 불갑을 찾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살아있는 관광지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13개 법정리에서 15개의 운영리가 있으며, 약 1500여명의 주민들이 ‘머물고 싶고 살기 좋은 행복한 불갑’을 이루는데 마음을 모으고 있다.

 

 

정동성 면장

천혜의 관광자원을 활용한 지역경제 활성화입니다. 불갑사를 비롯한 내산서원․ 불갑저수지․ 참식나무․ 상사화 등 문화적 유산과 관광자원을 겸비한 고장으로서 다시 찾고 싶고 머물고 싶은 체험관광 위주의 차별화 된 관광지를 조성하여 주민소득에 기여 할 수 있도록 행정의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살기좋은 농촌건설로 농민의 소득증대에도 협조 바랍니다.

 

 

 

류상운 이장단장

1,500명 인구에 15개리 35개 자연마을 15명의 이장님들이 일선에서 주민들과 함께 하고 있는 고장입니다. 그 지역의 힘은 주민화합과 단결력에서 나옵니다. 타 읍면에 비해서 가장적은 주민들이 살고 있지만 단결력은 좋은편 입니다. 15명의 이장님들이 마을에서 일어나는 어떤일도 솔선수범해 해결해주고 주민들이 내일처럼 협조해주심에 대해 감사합니다.

 

 

 

류연평 번영회장

불갑면은 노인들이 대부분입니다. 얼마 전 군민의 날 행사에도 체육경기 선수와 농악단 구성 등 주민들이 부족해 애를 먹었습니다. 우리고장에서 생산되는 특산품 등을 각종 관광지 부근에 판매 할 수 있는 커다란 관광특구를 만든다면 주민소득증대와 인구증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상사화축제에 많은 관광객이 올 수 있도록 불갑을 홍보해 주십시오.

 

 

 

김판근 영농회장

산 좋고 물 좋은 우리 불갑면은 인심 좋고 살기 좋은 고장임을 자부 합니다. 몇 가지 군정에 반영해 주셨으면 합니다. 불갑초등학교부터 불갑사까지의 진입도로가 너무 협소 합니다. 확장해주셨으면 합니다. 또한 지난 겨울에 폭설로 무너져버린 농악대 연습관을 복원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면민 여러분 며칠 앞으로 다가온 추석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되십시오.

 

 

 

정명순 생활개선회장

불갑면 생활개선회 회원은 12명입니다. 회원이 적다보니 각종행사를 치루는데 애로사항이 많습니다. 젊은 사람이 없고 대부분이 거동조차 불편하신 노인들뿐이라서 회원을 늘릴 수가 없습니다. 청정지역 불갑면에 대규모 농촌체험마을을 조성해 주셨으면 합니다. 많은 도시민들이 아이들과 함께 찾아와 쉬어 갈 수 있는 곳으로 만들었으면 합니다.

 

 

 

정종길 쌀전업농지회장

우리농사꾼의 애로사항은 고령화에 따른 인력난입니다. 기계화가 되었다고는 하지만 농사일에는 반드시 사람 손으로 해야 할일이 많습니다. 도시민들이 앞 다투어 우리농촌으로 오게 할 수 있는 방법들이 멀지 않아 그런 날이 오기를 기대해봅니다. 농부들의 어려운 점이 농약살포다. 몇 개있는 대형농약살포기를 확대해서 읍면에 1개씩 배정해 주셨으면 합니다.

 

 

 

류상봉 바르게살기협회장

불갑은 누가 뭐래도 관광자원이 풍부한곳입니다. 불갑사를 비롯한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지만 모두 스쳐지나갑니다. 좋은 숙박시설이라도 지었으면 합니다. 유스호스텔 등을 짓는데 허가 규제가 까다롭다고 들었는데 규제완화가 필요합니다. 방마리 입구에 고장 특산품 굴비․ 모시송편․ 태양고추․ 천일염 등을 판매 할 수 있는 상가단지 건설이 필요합니다.

 

 

 

김승기 의용소방대장

물 좋고 공기 좋은 불갑은 인심 좋고 살기 좋은 고장입니다. 불갑사를 비롯한 관광자원도 풍부한 곳이지만 대부분의 주민들은 농사일이 전업입니다. 쌀값하락과 한미 FTA, 한 EU 자유무역협상 등으로 매우 어려워진 우리농촌을 살리기 위해선 청정지역 불갑에 친환경농업단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우렁이 농법으로 무공해 쌀을 대량생산하면 큰 힘이 될 것입니다.

 

 

 

강구성 번영회 고문

불갑은 제반기반시설이 잘 되어 있는 고장입니다. 관광자원과 함께 넓은 임야를 가지고 있는 고장입니다. 야산의 잡목을 제거하고 숲가꾸기 수목갱신을 하여 산림자원경제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군정에 바란다면 예산편성에서 특정지역에 편중되지 않도록 지역 특성에 맞게 편성해주었으면 합니다. 넓은 임야를 개발 할 수 있도록 도와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정진원 발전연구회장

불갑은 풍부한 관광자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사화 군락지 등 풍부한 관광자원을 활용해서 주민소득증대를 높여야합니다. 하지만 많은 관광객들이 온다 해도 머물다 가는 것이 아니라 스쳐지나가는 관광객이 대부분입니다. 주민소득에는 별로 도움을 주지 않습니다. 대형 호텔을 하나 건립해서 많은 사람들이 와서 구경하고 머물다 갈수 있도록 했으면 합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