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 주관 연중 기부금 신청 접수

영광군은 기증운동의 효율성과 투명을 제고하기 위해 (사)영광군새마을회에 기증운동본부를 설치하여 군민헌수운동을 추진하기로 했다.

군민헌수운동은 영광읍 중심지에 위치한 우산근린공원에 도시숲을 군민과 함께 조성하는 분위기를 확산하고 군민들이 자발적으로 나무를 심고 싶은 욕구를 충족시키고 공원을 이용하고 관리하는 주체가 군민이라는 주인의식과 군민들의 정서함양을 고취시키기 위하여 유관기관, 사회단체, 출향인사 등을 대상으로 축하기념일 기념헌수, 단체명의 기부, 행사장 방문, 출향인사 헌수 등 군민 참여유도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추진기간은 오는 2013년 10월 31일까지 1년간으로 기부금품(현금 또는 수목기증) 총 목표액은 1억원이며 수목식재 시기는 년2회로 2013년 봄철 식목일 행사와 가을철 10월~11월경에 ‘군민헌수운동’참여자와 함께 식수할 계획이다.

기부금품의 접수는 각 읍면사무소에 설치하고 헌수함, 명패, 접수대장을 비치하였으며 기부금을 희망하는 자는 해당 읍면사무소에 신청서를 작성하고 현금의 경우 지정계좌에 납부하면 된다.

영광군은 앞으로 ‘군민헌수운동’을 통해 우산근린공원을 경관녹지 도시숲 조성으로 이곳을 찾는 군민들에게 심신단련 및 휴식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의 도시디자인과 공원녹지담당 350-5804.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