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와 농촌 간 소통과 교류가 있는 상생직거래장터”

NH농협 영광군지부(지부장 김충현)는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광주 수완지구 농협 광주유통센터 내 1층에 위치한 전남농협 상생직거래장터에서 영광군 상생 직거래장터를 개장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직거래장터는 영광군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농산물(햇포도, 방울토마토, 고구마, 블루베리, 오디, 찰보리쌀 등)을 공급하여 광주지역 소비자들이 영광산 우수농산물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25일에 열린 개장식 행사에는 김준성 영광군수, 김양모 영광군의회 의장, 전기식 광주유통센터 사장, 김충현 농협영광군지부장, 관내 지역농협 조합장, 농협통합RPC 대표이사 등이 참석하여 도시지역 소비자들에게 영광산 농산물의 우수성을 직접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는 결의를 다졌다.

김충현 지부장은 소비자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행사를 마련하였으며, 최근 소비침체로 인해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배농가를 위해 장바구니에 포도 한송이 더 담아 농업인에게 웃음을 선사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이 이용해 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최근 소비침체로 인해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배 농가를 위해 질 좋은 영광군 대표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도시와 농촌 간 소통과 교류가 있는 상생직거래장터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상훈 시민기자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