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은 최근 신청이 마감된 2015년 쌀소득보전직불금과 밭농업직불금(하계)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오는 930일까지 영광군 홈페이지와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신청자 정보공개를 한다.

올해 쌀소득보전직불금 신청은 5,805, 11,515, 밭농업직불금은 5,629, 4,888로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이며, 실명인증(성명주민등록번호) 및 열람목적을 입력하면 쌀(하계)직불금 신청자의 성명과 농지지번, 신청면적 정보를 열람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각 읍·면에서는 신청된 내역에 대하여 현지조사 및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오는 820일까지 등록증을 신청자에게 발급할 계획이며, 신청자는 면적 및 필지누락 여부 등 등록내용을 꼼꼼히 검토한 후 오류사항이 있을 경우 등록증을 받은 날부터 14일 이내에 변경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올해 쌀 직불금 신청요건이 완화되고 밭 고정직불금 신설 등 지급여건 변화로 인한 신청 누락자 최소화에 힘쓰는 한편 신청자 정보공개, 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신청자가 해당 농지를 실제로 경작했는지 여부를 철저를 확인하여 실경작 농업인에게 차질 없이 지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또한 직불금 신청자는 등록증이 발급되면 신청면적 및 필지 누락여부 등 신청내용을 꼼꼼히 확인하여 직불금 수령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