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건강검진

영광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지부장 강정원)는 최근 영광군보건소와 남대문 안경을 방문해 건강검진을 했다.

보건소에서는 학생들의 키, 몸무게 측정뿐만 아니라 근육량과 체지방량 등 인체의 성분을 측정하는 인바디 검사를 실시하고 측정 결과에 따른 올바른 식습관과 운동방법에 대한 설명을 받았다. 남대문 안경점에서는 시력 검사를 실시했고 시력 변화에 따라 교정 여부 등을 확인했다.

이날 시행된 시력 검사는 남대문안경(대표 원복성)과 영광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2월께 업무 협약을 통해 지속적인 후원과 협력관계 유지를 위한 활동 일환으로 진행됐다. 남대문 안경에서는 시력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방과후아카데미 실무자와 의논을 거쳐 청소년을 선정하여 시력 교정을 위한 안경을 후원할 예정이다.

원복성 대표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분기별 시력검사를 통해 시력에 맞는 교정으로 청소년들이 학습에 더욱 집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신체 발달 상황을 알아볼 수 있는 중요한 활동이었다.”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이런 온정 어린 손길들이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아이들과 함께 할 직원을 채용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문의 영광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061-353-1318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