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원 부군수, 숲속 둘레길 직접 걸어보고 명품숲길 조성 당부

김명원 영광 부군수가 지난 6영광 물무산 행복숲 조성사업의 본격 착공에 앞서 시범 개설한 숲길을 직접 걸어보면서 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물무산 행복숲 조성사업은 영광군 영광읍과 묘량면에 위치한 물무산 일원 211ha에 사업비 40억 원으로 숲속 둘레길 9.1km, 유아숲체험원과 물놀이장이 있는 산림공원, 편백명상원, 소나무숲예술원, 가족명상원, 질퍽질퍽한 숲속 황톳길 2.2km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영광군은 물무산 행복숲이 군민 건강증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산림공원에 조성하는 유아숲체험원과 물놀이장이 아이 키우기 좋은 영광 만들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광군은 물무산 행복숲 조성사업 소규모환경영향평가와 실시설계를 마치고 9월 중순 경 사업에 착공하여 12월말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현장에서 김 부군수는 다른 지자체 숲에서는 볼 수 없는 차별화된 주제를 찾아 명품 숲으로 발전시키면서도 자연을 최대한 보존할 것을 당부했다.

영광군 관계자는 올해 말까지 물무산 행복숲 조성사업을 완료하고 내년에는 스토리 개발과 이용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국비 12억원을 확보했다물무산 행복숲이 군민 모두에게 행복을 주는 명풒 숲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