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소방서(서장 박주익)는 직원들의 청렴에 대한 관심과 인식의 변화를 유도하고 투명하고 깨끗한 소방이미지 제고를 위해 청렴거울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거울은 일상생활에서 수시로 접할 수 있는 탁상용 거울로 불조심 생활화, 1가정·1차량·1소화기 갖기, 친절과 청렴 yes! 음주운전no!”이라는 문구를 새겨 직원들스스로 청렴한 공무원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근절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청렴거울은 청렴과 음주운전 근절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현하고 영광소방서를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신뢰받고 믿음가는 소방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제작됐으며, 소방서 민원인 내방 시 배부하면서 청렴의지를 대내외에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한편 영광소방서는 공무원 행동강령이행과 주요민원업무를 신속·공정하게 처리하고 소방행정 민원의 투명성 및 신속성 확보, 5S 친절운동(일어나서 맞이하기, 눈 마주치고 인사하기, 웃으며 응대하기 등), 민원처리결과 알리미 서비스 등 쳥렴도 향상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박주익 영광소방서장은 청렴은 공직자가 갖춰야할 가장 기본적인 덕목이다""눈앞에 보이지 않으면 멀어진다는 말이 있듯이 청렴 또한 계속 눈으로 보고 느껴야 경각심을 갖게 된다며 국민에게 신뢰받는 영광소방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