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 취득부터 교관 양성까지 모든 드론 수업 과정 진행

11 드론 시대를 준비하자 호남국제드론사관학교

4차 산업의 핵심 중 하나인 드론 산업을 육성·발전시키기 위해 민간 드론 전문 업체 호남국제드론사관학교가 시험운영을 마치고 지난 24일 정식 개원했다.

드론은 4차 산업을 대표하는 신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이미 드론을 다양한 분야에 활용하고 있는 나라도 있다. 드론으로 택배를 보내거나 커피를 서빙하는 것은 영화 속 이야기가 아니라 현실 속의 이야기다. 국내에서도 드론 상용화를 위한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드론 국가자격증이 생긴 것은 물론이고, 대학에서도 드론 관련 학과를 신설했다. 특히 드론 국가자격증은 11 드론 시대를 준비하기 위한 필수 자격증으로 사람들의 관심이 높다. 드론 국가자격증 과정 및 교관 양성과정을 운영하는 호남국제드론사관학교를 찾아가 상세한 설명을 들어보았다.

신용남 호남국제드론사관학교 교육원장은드론 국가자격증은 운전면허증과 같은 효력이 있다. 운전면허가 없으면 운전을 할 수 없는 것처럼, 드론 자격증이 없으면 드론을 조종할 수 없다고 말했다.

호남국제드론사관학교에서 수업을 받고 있는 임동은씨는 옛날부터 드론에 관심이 있기는 했었다. 원장님을 알게 되어 처음엔 낯설었지만 막상 배우고 나니 드론을 조정하는 것이 운전이랑 비슷하다고 느낀다몸을 많이 움직이면서 하는 활동이 아니기 때문에 저같은 장애인들도 드론을 이용한 촬영과 향후 드론 방재도 가능할 것 같다고 전했다.

영광에서도 국가 주도의 드론 산업이 활성화될 전망이다. 드론 관련 자격증을 영광에서 운영하는 것도 이런 과정의 일환이다. 드론 국가자격증의 공식 명칭은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조종자 자격증으로 필기와 실기 시험 통과, 일정 시간 이상의 비행시간을 충족해야 취득할 수 있다. 호남국제드론사관학교는 드론 국가자격증과정 취득 준비가 가능한 교육원으로 드론 자격증은 물론이며 실기평가 드론 지도조종자 과정(교관), 드론 농업방제 과정 등의 수업을 진행한다.

드론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먼저 필기시험에 합격해야 한다. 필기시험은 합격률이 80%로 집중적으로 준비한다면 단기간에도 합격이 가능하다. 실기시험은 평일반은 주 5일 기준 2주 과정이며, 주말반은 5주 과정으로 20시간 이상의 실기 교육을 받아야 한다. 호남국제드론사관학교에서는 최대정원 3인을 넘지 않는 소수 정예 수업으로 필기부터 실기시험까지 합격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실기시험에 불합격할 시에는 합격 시까지 보수교육을 한다.

호남국제드론사관학교 김학룡 교관은“94년도부터 무인 헬리콥터를 운영하다 드론을 활용한 방재까지 영광지역이 원전 때문에 비행금지 구역이 많았지만 요즘은 많이 완화 되어있다고 말했다.

호남국제드론사관학교 윤종식 부장은 드론은 25Kg 이상부터는 안점점검이 필수다영광지역에서는 타 지역으로 보내 검사와 보관대행을 맡기지만 이제는 영광에서도 드론 판매부터 수리 관리 및 보관대행까지 가능하다고 말했다.

드론은 항공 촬영 뿐만 아니라 화재와 재난 감시, 방제, 측량, 택배 이외도 농업산림분야, 공공분야, 수색 · 정찰 분야, 드론 교육지도자 등 드론 진출분야가 다양하게 확대될 전망이며, 2025년까지 약 164천명의 드론 전문 인력을 필요로 하는 유망 자격증이다.

전 세계는 지금 더 높은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드론 시장에 발 빠르게 뛰어들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분야인 드론 산업 발전을 이끌어 나갈 전문인력 양성을 위하여 호남국제드론사관학교가 출범한 이유다.

호남국제드론사관학교는 우수한 전문 교관진과 차별화된 교육시설 그리고 최신 기체를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완벽한 교육시스템과 환경을 갖추어 지도하고 있다.

드론교육, 드론판매(농업용, 촬영용, 완구용), 드론수리/정비, 체험비행

드론방제단 상시 모집: 자격증이 없어도, 드론이 없어도 지원가능하다.

전남 영광군 군서면 군서로 330-22 061-353-4826 / 010-4826-2428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