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공공도서관, 고3 학생들을 위한 찾아가는 프로그램 열어

영광공공도서관(관장 장혜란)은 지난 달 28일 영광고를 시작으로 1213일까지 관내 고등학교 3학년들을 대상으로 3 학생들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에는 관내 4개 고등학교(영광고, 영광전자고, 법성고, 영산성지고)가 참여하며, 진로담당 교사와 교감 사전면담과 수요조사를 통하여 선정된 자세교정운동법리딩푸드체험이 진행된다.

전남도립대 경찰경호과 유용권 겸임교수가 진행하는 자세교정운동법에서는 학생들이 흔히 갖고 있는 척추 측만증, 거북목 등을 예방하는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건강한 자세법을 알려주고, ‘리딩푸드체험은 대학 및 사회로 나아갈 학생들이 나만의 미래, 꿈을 그리며 표현한 7가지 레인보우 피자 만들기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을 계획한 장혜란 관장은 그동안 학업과 진로선택에서 고민하던 고3 학생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갖게 되면 좋겠다며 내년에도 고3 학생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임을 밝혔다.

한편 영광공공도서관은 크리스마스 시즌인 오는 21일 도서관에서 온가족이 함께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는 체험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