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성 영광군수

김준성 영광군수
김준성 영광군수

그동안 코로나 청정지역을 지켜내기 위해 군민 여러분들과 부단히 노력했습니다만 결과적으로 확진자가 발생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군민여러분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지난 74일 우리 군에서 발생한 코로나19 전남27번 확진환자 발생상황에 대하여 보고드리겠습니다.

지난 73일 광주 북구 보건소로부터 우리 군 불갑면에 거주하는 20대 남성의 코로나19 발생 의심상황을 유선으로 연락받았으며, 같은 날 경기도 용인시에 있는 사설 검사기관인 녹십자에 검사를 의뢰하여 74일 오후 6시에 확진 통보를 받았으며,

정확한 판정을 위하여 74일에 전남 보건환경연구원에 2차 검사를 의뢰하여 금일 새벽 230분에 최종 양성 판정을 통보받았습니다.

확진자는 광주 동림동 소재 건설기초안전교육원에서 실시하는 소방교육에 참석하여 광주 61번 확진자와 접촉한 것으로 감염경로가 파악되었습니다.

군에서는 74일 군수 주재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즉시 가동하여, 확진자와 1차 밀접 접촉자 7명의 검체를 채취해 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를 의뢰하였으며, 확진자를 74일 오후 7시에 강진의료원으로 이송 조치하였습니다.

아울러, 확진자의 이동 동선에 포함된 2차 밀접접촉자 10명 중 관내 거주자 4명에 대해서는 검체 채취와 자가격리 조치를 완료하였고, 관외 거주자 6명에 대해서는 관할 보건소에 통보하였습니다.

또한 확진자가 방문한 영업장 등 7개소에 대해 방역소독도 완료하였습니다.

확진자의 이동경로를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확진자는71일에 영광공업고등학교, 영광군 상하수도사업소, 드림 휘트니스 헬스장을 방문하였고, 72일에도 드림 휘트니스헬스장과 홈마트, 봉구스 밥버거와 만렙PC방을 방문한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붙임 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군에서는 금후에 확진자가 방문한 영업장 CCTV와 카드결제 내역 등을 전라남도에 분석 의뢰하여 밀접접촉자에 대해서는 검체를 채취하고 자가 격리 조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전 군민 마스크 착용, 대중교통 종사자와 탑승객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조치, 집단감염 고위험시설에 대한 집합제한 행정조치 및 전자출입명부제 이행상황을 중점 관리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화해서 코로나19가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관리해나가겠습니다.

지역경제가 날로 위축되어 가고 있는 상황에서 군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되어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군민 모두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방역활동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