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 한달살기’ 인연, 영광에 정착
“새로운 운동문화 이끌어가겠다”
1:1맞춤형 수업부터 그룹레슨까지
섬세함·전문성 고루 갖춘 ‘바디 디텍터’

음악 소리와 운동 열정으로 가득한 이곳은 얼마 전 정식으로 오픈한 스포츠센터 ‘GYM PH7.4’.

지난 7일 오전, 센터를 방문했더니 마침 스텝박스를 활용한 그룹레슨이 한창 진행 중이었다. 불갑초 학부모들이 교내 동아리 지원사업을 통해 카일 코치의 운동수업을 선택한 것이다. 운동을 막 끝낸 김근안 씨는 코치님의 수업은 출산과 육아로 퍼져있던 몸을 근육 하나하나 딱 잡아주시니까 좋아요라며, “특히 자세를 보고 약한 부분을 지목해서 그곳을 강화할 수 있도록 개인에 맞춰서 재활치료에 도움이 되는 전문적인 지식으로 설명해주시니까 믿음이 가죠라고 연신 카일 코치를 칭찬한다.

불갑초 학부모 동아리는 왜 카일 코치를 선택했을까? 사실 전에는 요가나 필라테스를 진행해봤지만, 정적인 운동보단 조금 더 역동적이고 높은 강도의 운동을 찾다가 카일 코치와 인연이 됐다고 한다. 앞으로 영광에서 새로운 운동문화를 만들어가겠다는 열정이 가득한 카일 코치를 소개한다.

자기소개 해주신다면?

안녕하세요. ‘영광 한달살기를 시작으로 영광에 정착한 카일 코치입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많은 분들께 활력을 찾아드리기 위한 운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경력사항을 간단하게 소개한다면?

척추교정, 도수관리, 디스크 관리 등 재활 운동과 필라테스 등 코어 강화 운동, 심리학 코칭 자격증까지 보유한 전문 퍼스널 트레이너입니다. 19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이어트, 바디 디자인, 체형 교정 등 건강하고 아름다운 을 만드는 바디 디텍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GYM PH7.4’는 어떤 곳인가?

PH 7.4의 슬로건은 ‘Now or Never’입니다. ‘지금이 아니면 절대 못한다는 마음으로 찾아오시는 분들의 변화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는 1:1 맞춤형 수업을 진행합니다. 1층은 댄싱 스텝등 그룹레슨, 2층은 1:1 퍼스널트레이닝 존, 3층은 스트레칭과 근육이완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업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나?

모든 수업은 심층 면담 후 진행됩니다. 체성분 체크를 기본으로 자세 평가, 체형 분석, 식습관 및 생활 방식 체크 등을 통해 고객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을 맞춤 설계해드립니다. 고객의 목표와 제가 권장하는 프로그램과 충분히 상의하고, 신체 전반을 활성화할 수 있는 방향으로 수업을 구성합니다.

1:1 수업 외에도 댄싱스텝, 몸 살림 스트레칭, 힙업&복부 집중 관리, 필라테스 등 그룹레슨(3~4)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수업에서 자신만의 장점은 무엇인가?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한 PH 7.4만의 체계적인 프로그램입니다. 예를 들어 허리, , 팔 등 특정 부위에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일상적인 자가관리가 가능하도록 교육합니다.

저희 회원분들은 저의 장점을 섬세함전문성이라고 말씀해 주십니다. 수업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언제든 연락 주신다면 상담 가능합니다.

수업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있다면?

간절함, 태도, 믿음입니다. 상담 오시는 분들께 항상 드리는 말씀입니다. 본인 스스로 나아지길 간절히 바라지 않는다면, 비용과 시간을 투자해 센터에 다니는 것은 무의미합니다. 주변의 비전문가나 인터넷 내용에 휘둘리면 수업에 대한 집중도가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서로를 믿고 존중하는 태도가 전제되어야 수업의 효과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본인의 운동을 추천하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칼럼(영광지역신문에서 연재 중)을 보고 찾아오시는 분들과 상담과 재활치료를 진행해보면, 대다수가 병원 치료 후 정보 부족과 관리 미흡으로 인해 통증 재발하는 경우입니다. 반복된 통증으로부터 해방되고 싶으시다면, 운동을 통한 치료가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향후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저는 운동만 가르치는 트레이너가 아닙니다. 관내 군민들에게 운동을 통한 행복한 삶, 즐거운 일상을 안겨드리고 싶습니다. 센터 운영과 더불어 어르신들을 위한 재활·근력운동 등 다양한 무료 세미나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우리 영광군의 미래인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방과후 운동에 대한 활동도 고민하고 있습니다.

마무리로 하고 싶은 말?

저는 영광의 운동문화를 이끌어 갈 계획을 가지고 있고 나아가고 있습니다. 센터에 오시면 인바디 체성분검사를 무료로 체크해드리고 있습니다. 꼭 미리 예약하시고 방문해주세요. 앞으로도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GYM PH7.4

영광읍 현암길 50-2

일방로 한길서림 아래쪽

010-5604-0219

카일 코치

8:00~21:00 예약제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