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선거를 통해 재평가받겠다” 강 “절치부심하며 표밭 누벼”

‘팽팽한 상황 지속… 이러다 보니 군민들 오히려 더 말 아껴’

6.1 영광군수 선거는 김준성 현 군수와 강종만 전 군수의 전·현직 군수 맞대결이 성사됐다. 오늘(6) 기준으로 후보등록까지 7일 남았으나 사실상 전·현직 군수 간 대결로 사실상 압축되고 있다.

둘은 전·현직 군수이지만 선거에서 맞붙은 적은 없어 더욱 설왕설래가 한창이다. 2명 출마라는 단순 구도지만 양측 모두 강한 지지세를 갖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지방선거에서 치열한 선거구로 꼽히기도 한다.

김준성 군수는 2014년 선거 때 무소속으로 출마해 민주당 후보를 꺾고 당선되는 쾌거를 이뤘다. 그만큼 신임이 두텁다는 증거다. 김 군수는 이후 4년 동안 지지기반을 더 확대하며 지금까지 비교적 순탄한 군정을 이끌어왔다.

김 군수는 나름대로는 최선을 다했다. 그 노력을 주민들이 알아줄 것으로 믿는다라면서 선거를 통해 재평가받겠다라며 각오를 새롭게 하고 있다.

도전에 나선 강종만 전 영광군수는 20066월 지방선거에서 당선됐으나 뇌물수수혐의로 기소돼 20083월에 군수직을 잃었다.

그리고 2012년부터 10년간 군수 선거에는 피선거권이 제한되면서 출마도 못 했다. 그러나 언젠가 기회가 다시 올 것이라며 그동안 절치부심하면서 표밭을 누볐다.

지난 215, 사면·복권된 강 전 군수는 재기를 노리기 위해 출판기념회를 시작으로 동분서주하고 있다. 전남도의원과 영광군의원을 역임한 강 전 군수는 젊은 층들로부터 적잖은 신임을 얻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현재 양자 간 기 싸움도 예사롭지 않다. 팽팽한 상황이 지속하고 있다. 이러다 보니 군민들이 오히려 더 말을 아끼고 있다. 별 소득도 없이 전·현직 군수가 벌이는 선거판에 끼이기 싫다는 것이다.

홍농읍 60대 최 모 씨는 동네가 좁아서 정책을 보고 투표하기보다는 내가 아는 사람에게 투표를 하다 보니, 내 편, 네 편으로 쫙 갈라져 있다라면서 특정 후보를 지지해 달라며 영광에서 살지도 않는 고향 사람까지 동원하는 경우가 다반사다고 말했다.

한편 영광군수 선거 사상 27년 만에 처음 열리는 100% 승률을 가진 전·현직 군수 간의 선거는 26일 앞으로 다가왔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