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0년 가까이 바람직한 한·중관계 확립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온 ()한국사마천학회를 이끌고 있는 김영수 교수가 올 가을 광주 동강대학교(총장 이민숙) 평생교육처(석경휴 교수)와 아주 특별한 인문학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역사로 경영하라라는 주제로 919일부터 2023116일까지 16주에 걸쳐 사마천의 사기를 중심으로 한 역사를 통한 지혜를 얻는 주 강의와 함께 여러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특강을 진행한다. 또 동강대학교 미디어콘텐츠과 유동국 교수와 함께 백 두더 푸쳐Back to the Future’라는 아주 특별한 콜라보 강의도 마련되어 있다.

이와 관련하여 김영수 교수는 수천 년 전의 역사와 미래 과학기술이 만나 온고지신(溫故知新)’하는 국내 최초의 시도이자 실험이라고 밝혔다. 김 교수는 지금 우리의 상황이 대단히 어렵고 위태롭다고 진단하면서, 이런 때일수록 역사를 비롯한 인문학 공부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 교수는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가 조우하는차원 높은 인문학 공부에 목말라 있는 영광군의 뜻있는 분들의 많은 호응과 수강을 희망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신청과 안내 및 상담은 한국사마천학회 김광남 부회장이 담당하고 있다.(010-6733-0579) 참고로 프로그램 일정표와 강사들을 소개한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