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최근 자치활동으로 청소년 소방안전교육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실제 화재현장을 마주하게 되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모를 때가 많다. 이러한 사태를 대비하여 화재현장에서 즉각적으로 대처해야 하는 방안에 대해 배우며 OX퀴즈로 한 번 더 숙지할 수 있도록 했다.

화재를 인지하게 되면 지체없이 주변 사람들에게 발신기 또는 큰 목소리로 화재상황을 전파해야 한다. 그리고 불을 끄려고 하기보다는 대피를 우선으로 생각해야 한다. 대피 시 젖은 수건으로 코와 입을 막고 몸을 숙여 벽을 두드리면서 밖으로 대피해야 한다.

영광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진행중인 프로그램은 역량개발(쿠킹스튜디오, 보드게임동아리, 피구), 예술체육수업(농구, 기타, 방송댄스), 교과연계수업(수학, 한국사), 자기개발(봉사활동) 등이 있다.

영광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현재 중학교 1~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신규 참가자를 모집 중이며 10월부터 예비중학생(6)도 지원가능하다.

영광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에서 영광군에서 관내 중학교 1~3학년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후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종합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급식 및 귀가지원과 분기별 주중체험과 주말체험이 진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