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의 최종 목표는 민원인 감동이다. 묘량면(면장 김훈경)은 지난 7일 지역주민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면사무소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한 민원응대 서비스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주민들에게 효과적이고 친절한 응대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 응대요령을 주제로 진행됐다. 방문민원을 응대할 시에는 민원인이 민원실에 들어오면 가볍게 눈을 맞춘 후 인사하기, 민원인의 방문목적을 확인하고 민원처리 또는 상담을 진행하기, 민원인의 질문과 요구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기 등이 있다. 또한, 전화민원을 응대할 시에는 민원인에게 인사한 후, 소속과 성명을 밝히고, 민원인의 문의 사항을 정확하게 판단하여 상담을 진행하고, 민원상담이 끝나면 공손한 인사 후에 전화 종료하는 순서로 교육을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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