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산 설비 의존에서 국산제품 설비 ‘성공’
2023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 ‘석탑산업훈장’ 수상

영광출신 정철섭 승진엔지니어링 대표는 중소기업에서 영업사원으로 출발해 석유화학기업 설비부품을 생산하는 대표이사로 우뚝 선 인물이다.

정 대표는 최근 2023년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서 석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석탑산업훈장을 수상한 정철섭 승진엔지니어링 대표는 국내 석유화학 분야에서 수입에 의존하던 기계부품 국산화를 통해 국가경제발전에 이바지함과 동시에 마음이 봉사단을 만들어 요양원에 정기적인 봉사활동과 기부금을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의 공적이 높게 평가됐다.

승진엔지니어링은 석유화학기업 설비부품 등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정철섭 대표는 영광 출신으로 여수 석유화학산업 단지의 중소기업에서 기술 영업사원으로 8년간 근무하면서 국산제품의 경쟁력이 충분하지만, 여전히 외산 설비에만 의존하는 현실을 바꾸어 보고자 1990년도에 설립해 국산제품 설비에 도전장을 던졌다.

이후 수많은 연구와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석유화학 공정에 다방면의 비결과 경험을 쌓았고 그 결과 수입에만 의존해오던 주요 소재 부품들을 국산화에 성공해 국가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공헌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국 최우수 중소기업상, 자랑스러운 기업인상, 전라남도 중소기업대상, 자랑스러운 전남인상, 교육부장관상, 고용노동부장관상, 산업부장관상 등을 수상했으며 2021년에는 고용노동부 청년 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