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형 전 함평군수, 오는 26일 영광문화예술의전당서 출판기념회

함평나비축제로 이름을 알린 이석형 전 함평군수(현 민주개혁국민운동실천본부 상임대표)의 신간 꺾이지 않는 의지! 이석형의 꿈과 도전출판기념회가 오는 26일 오후 2, 영광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이석형 상임대표가 대한민국 민생 경제와 광주·전남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며, 정치적 비전과 대안을 제시한 저서의 출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석형의 꿈과 도전에 대한 깊은 공감과 소통의 장이 될 것이다.

이석형 상임대표는 이 책을 통해 우리 광주·전남의 운명을 바꿀 사업이 필요하다. 언제까지 우리 광주·전남이 한반도의 변방으로 남아있을 수 없다라며 관료주의와 행정 편의주의를 넘어선 실사구시의 정신으로 국민의 삶을 최우선으로 하는 정치를 펼치겠다라는 각오를 밝히고 있다.

또한, 이석형 상임대표는 대한민국이 위기다라고 정의하고 민주주의, 경제를 비롯해 농업 포기, 외교 무능, 무엇보다 일본의 후쿠시마 핵 오염수 방류로 우리의 생명이 위협받고 있다라며 무도한 검찰 정권을 멈춰 세우고 사즉생(死則生)의 자세로 이재명 대표와 함께 대한민국 민주주의 회복을 위해 싸우겠다라는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지난 대선 당시 여민동행위원장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선거, 인천 계양을 보궐선거에서 이재명 대표와 꾸준히 함께 해오고 있는 이석형 전 함평군수는 현재 민주개혁국민운동실천본부 상임대표로 민주주의와 이재명 당 대표 지키기 운동에 나서고 있다.

지난 2월 이재명 당 대표에 대한 검찰의 부당한 영장 청구에 삭발로 저항하고 이재명 대표의 24일간의 목숨을 건 단식투쟁 과정에서도 자리를 지켰다. 이번 출판기념회의 사회는 방송인이자 민주시민촛불연대 대표인 노정렬씨가 맡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